Red2.net

레드얼럿(Red Alert)

등장 인물

2차 세계대전(World War II)

이 전쟁은 시간의 흐름이 뒤바뀌면서 실제 역사와는 다른 방향으로 진행된다. 아인슈타인이나 스탈린 같은 역사 속의 실제 인물들이 다소 과장된 모습으로 등장하기도 한다. 논리적으로 어긋나는 측면이 없지 않지만, 이후에 발발하는 20세기 말 타이베리움 전쟁의 불씨를 제공하는 중요한 시간적 배경이다. 타이베리움 전쟁은 이미 이때부터 예정되어 있었다.

아인슈타인(Albert Eienstein)

아인슈타인

1946년 미국 뉴멕시코주 트리니티에 위치한 비밀 연구소에서 빛의 속도로 시간을 역행하는 장치를 개발한 그는 이 장치를 이용해 역사의 흐름을 바꾸려 한다. 그의 계획은 바로 전쟁의 원흉 히틀러를 역사 속에서 완전히 제거하는 것. 이를 위해 아인슈타인은 자신이 직접 1924년의 독일로 시공간 이동을 하게 되고, 정권을 잡기 전의 히틀러를 만나 그를 시간의 미아로 만든다.

계획대로 다시 1946년으로 돌아온 아인슈타인은 자신이 중요한 실수를 범했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데, 그것은 바로 스탈린이었다. 이 후 그는 소련군의 포로가 되어 신무기 개발에 협조하던 중, 연합군 특수요원 타냐에게 구출된다. 극중에서 나오는 아이언 커튼은 그의 연구에 기초해 새롭게 만들어진 무기이다.

역사 속의 아인슈타인

1879-1955. 20세기가 낳은 최고의 물리학자. 1922년에 광양자 이론의 연구로 노벨 물리학상을 받았다. 히틀러 독재정권을 피해 1943년 미국으로 망명했다. 훗날 핵분열을 이용한 원자폭탄 개발의 이론적 기초가 되는 상대성 이론을 만든 인물로 유명하다.

히틀러(Adolf Hitler)

히틀러

1889-1945. 독일의 정치가. 1939년 폴란드 침공을 시작으로 유럽을 비롯한 전세계를 전쟁의 도가니로 몰아넣은 인물이지만, <적색경보>에서는 그 뜻을 펴기도 전에 아인슈타인의 손에 허무하게 사라지는 것으로 그려졌다. 즉, 1925년 독일 랜즈버그 형무소에서 가출옥한 그를 아인슈타인 박사가 다른 시간의 차원 속으로 던져버린 것. 그 이후 히틀러는 역사 속에서 영영 사라졌지만 그 결과, 스탈린이 세계를 뒤흔들며 나타나게 된다. (1925년이면 그가 독일 나치당의 총통이 되어 정권을 잡기 10년 전이다)

스탈린(Josef Stalin)

스탈린

1879-1953. 소련의 정치가. <적색경보>에서 가장 잔인하고 냉혹한 성격으로 그려지는 인물. 견제상대였던 히틀러가 역사 속에서 자취를 감추자,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세계 정복을 꿈꾸며 전쟁을 일으킨다. 결국, 아인슈타인은 여우를 잡기 위해, 호랑이를 불러들인 셈. 스탈린은 자신의 야욕을 채우기 위한 것이라면 측근(그라덴코)을 죽이는 일도 마다하지 않는다.

(실제로 그는 개인 독재와 숙청으로 악명을 떨쳤다) 그러나 스탈린 역시 수수께끼 같은 인물 케인에 의해 조종된 꼭두각시에 불과했다는 사실은 <적색경보> 소련군 엔딩을 보면 알 수 있다. 극중에서 스탈린은 믿었던 부하(나디아)의 손에 비참한 최후를 맞는다.

폰 에슬링(Von Esling)

폰 에슬링

연합군 총사령관. 귀족적인 분위기가 잘 어울린다. 스타브로스 장군과 종종 의견 충돌을 하지만 원만하게 잘 해결한다.

스타브로스(Starvros)

스타브로스

연합군 부사령관. 성질이 급한 다혈질의 군인. 연합군의 모스크바 침공 때, 무너진 건물에 깔려있는 스탈린을 발견하지만 그를 구하지 않고 그대로 땅에 묻는다. 왜 그랬을까?

쿠코프(Kukov)

쿠코프

소련군 야전 사령관. 냉철한 이미지가 돋보인 전형적인 군인.

나디아(Nadia)

나디아

스탈린의 직속 참모이자 정부. 그를 도와 소련군을 승리로 이끌지만, 그녀의 정체는 Nod 당원. 케인의 명령에 따라 스탈린을 배반하고 그를 죽이지만 그녀 역시 케인에게 제거된다.

그라덴코(Gradenko)

그라덴코

소련군 작전 장교. 나디아와 앙숙관계이며, 다소 무능한 지휘관으로 그려진다. 작전에 실패한 뒤 스탈린에 의해 숙청된다.

타냐(Tanya Adams)

타냐

연합군의 비밀요원. 민간인 신분으로 군 특수작전에 투입되 혁혁한 전과를 올린 여전사. 듀얼 콜트와 콤포지션 4 폭탄을 사용, 적 요인 암살과 기지 파괴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그녀의 허스키한 목소리를 기억하는 플레이어들이 많을 것이다.

케인(Kane)

케인

그가 어디서 왔는지, 왜 왔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 그가 아주 위험한 인물이라는 사실이다. <적색경보>에서 케인은 거의 그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다. 배후에서 스탈린을 조종하면서, 알 수 없는 그의 목적을 위해 조금씩 세상을 바꾸는 작업을 은밀히 진행할 뿐이다. 소련군이 사용하는 첨단 무기의 대부분은 그의 손을 거친 것일 가능성이 높다. 이 시기의 케인과 Nod 형제단은 아직 충분한 힘을 갖고 있지 않았다.

등장 인물 2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