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2.net

레드얼럿2(Red Alert 2)

연합군 유닛

군견(Attack Dog)

군견

군견(게임 화면)

군견은 특수 훈련을 받은 셰퍼드로서 보병에 대해 매우 효과적인 유닛입니다. 그러나 차량과 건물에 대해서는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또한 연합군 스파이를 탐지해낼 수 있는 유일한 유닛입니다. 따라서 기지 방어시 항상 이 유닛의 사용이 절대적입니다.

  • 가격: 200
  • 요구사항: 연합군 막사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없음
  • 무기: 이빨

G.I.(General Infantry)

G.I.

G.I.(게임 화면)

이 보병은 기본 연합군 보병 유닛입니다. 이동 속도가 느리고 경미한 공격만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저가의 생산비용과 벙커와 유사한 참호를 설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연합군 보병 유닛을 마우스 왼쪽버튼으로 클릭하거나 D키를 누르면 대형 기관총을 사용하여 더욱 향상된 거리와 화력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이때 이동은 불가능 합니다.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거나 D키를 누르면 다시 보통의 연합군 보병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 가격: 200
  • 요구사항: 연합군 막사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없음
  • 무기: M-60 기관총

엔지니어(Engineer)

엔지니어

엔지니어(게임 화면)

엔지니어는 비무장이지만 매우 유용한 유닛입니다. 다수의 엔지니어 사용은 전세의 흐름을 단번에 역전시킬 수도 있습니다. 일단 사용이 되면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부서진 다리를 수리하거나 적 건물 탈취, 건물이나 점령한 민간 건물의 수리, 기술 건물의 점령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레이지 이반이 장착한 폭탄을 무력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 가격: 500
  • 요구사항: 연합군 막사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없음
  • 무기: 해제 키트

로켓 보병(Rocketeer)

로켓 보병

로켓 보병(게임 화면)

로켓 보병은 단순한 형태의 비행 유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트 팩과 강력한 무기를 장비하고 있는 로켓 보병은 전장을 비행하며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대공 방어와 허술한 목표물에 대한 공대지 공격에 효과적입니다.

  • 가격: 600
  • 요구사항: 연합군 막사, 공군 사령부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없음
  • 무기: 20mm 기관포

스파이(Spy)

스파이

스파이(게임 화면)

스파이는 연합군의 유닛으로서 전투에서 상대에 대한 우위를 점하는데 사용되는 스텔스 유닛입니다. 적에 대한 공격이 아니라 목표 상대로 위장하여 작전을 펼칩니다. 이러한 위장을 통하여 적들을 피해 적 건물로 몰래 잠입하여 여러가지 이득을 노리는 것이 이 유닛의 목표입니다. 군견과 유리는 이 유닛을 식별할 수 있고 소련군의 사이킥센서의 범위 내에 들어서면 변장이 해제되므로 작전에 주의가 요구됩니다.

  • 가격: 1000
  • 요구사항: 연합군 막사, 연합군 전투 연구소
  • 사정거리: 없음
  • 장갑: 없음
  • 무기: 변장 키트

스파이 침투 효과

  • 막사: 보병 유닛이 베테랑으로 생산.
  • 군수공장: 차량 유닛이 베테랑으로 생산.
  • 제련소: 해당 제련소에 있는 모든 돈을 탈취.
  • 발전소: 적의 전력 공급을 30초 동안 중단.
  • 전투 연구소: 숨겨진 보병 유닛 생산.
  • 레이더: 적들이 탐색한 지역이 다시 안개에 덮임.

타냐(Tanya)

타냐

타냐(게임 화면)

타냐는 연합군 보병 유닛 중 가장 다재다능한 유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 보병과 같은 이동 속도를 가지고 있지만 수영으로 강과 바다를 건널 수 있습니다. 차량에 대해서는 그리 큰 위협을 줄 수 없지만 타냐의 강력한 무기는 단 한방으로 적 보병 유닛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C4를 사용하여 적 건물이나 선박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다리에 있는 수리 오두막에 C4를 설치하면 다리의 파괴도 가능합니다.

  • 가격: 1500
  • 요구사항: 연합군 막사, 연합군 전투 연구소
  • 사정거리: 중거리
  • 장갑: 없음
  • 무기: 45구경 듀얼 콜트 / C-4 폭발물

크로노 군단(Chrono Legionnaire)

크로노 군단

크로노 군단(게임 화면)

크로노 군단의 이동방법은 도보가 아닌 순간이동을 이용합니다. 순간이동의 거리가 새로운 지점에 다시 나타날 때까지의 시간을 결정합니다. 다시 나타날 때 적 공격에 대해 무방비 상태입니다. 이 유닛의 무기는 독특합니다. 적 유닛이나 건물을 파괴하는 대신 그들을 시간 밖으로 지워버립니다.

적이 강할수록 이런 작업은 더 오래 걸리게 됩니다. 지워지는 동안에 적 유닛은 무적이 됩니다. 만약 크로노 군단이 적을 지우는 동안 죽게되면 부분적으로 지워진 유닛이 다시 나타나 활동을 하게 됩니다.

  • 가격: 1500
  • 요구사항: 연합군 막사, 연합군 전투 연구소
  • 사정거리: 중거리
  • 장갑: 없음
  • 무기: 중성자 총

그리즐리 탱크(Grizzly Tank)

그리즐리 탱크

그리즐리 탱크(게임 화면)

그리즐리 탱크는 연합군의 기본 탱크입니다. 기지 공격에 유용한 그리즐리 탱크는 적 보병 유닛을 깔아 뭉게는 데에도 강력한 파워를 자랑합니다. 이 다목적 차량은 공격과 방어 모두에서 유용한 유닛입니다.

  • 가격: 700
  • 요구사항: 연합군 군수공장
  • 사정거리: 중거리
  • 장갑: 견고함
  • 무기: 105mm 포

IFV(Infantry Fighting Vehicle)

IFV

IFV(게임 화면)

고도의 다목적 수송 차량으로 타고있는 보병의 종류에 따라 사용 무기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엔지니어를 태우고 있으면 수리 차량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G.I.를 태우고 있으면 보병에 대한 공격기능이 한층 강화됩니다.

  • 가격: 600
  • 요구사항: 연합군 군수공장
  • 사정거리: 중거리
  • 장갑:
  • 무기: 호버 미사일

미라지 탱크(Mirage Tank)

미라지 탱크

미라지 탱크(게임 화면)

미라지 탱크는 많은 부분에서 그리즐리 탱크와 흡사합니다. 그러나 움직이지 않을 때는 모양을 바꿔 나무의 모습를 합니다. 이러한 위장술을 이용하여 적 유닛을 공격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적 유닛은 공격 방향을 탐색하는 것이 어렵게 됩니다. 그러나 공격시 잠깐 본래의 모습을 비추게 욉니다.

따라서 숲이 있는 지형에서 미라지 탱크를 세워놓고 공격을 하는 등의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다면 이 유닛은 잠복공격으로 하여금 많은 이득을 제공할 것입니다.

  • 가격: 1000
  • 요구사항: 연합군 군수공장, 연합군 전투 연구소
  • 사정거리: 중거리
  • 장갑:
  • 무기: 미라지 포

프리즘 탱크(Prism Tank)

프리즘 탱크

프리즘 탱크(게임 화면)

이 강력한 연합군 탱크는 연합군의 프리즘 탑과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유닛이 목표물을 향하여 강력한 빔 공격을 가하게 되면 해당 목표를 맞추고 주변에 있는 적 유닛들까지 피해들 주게 됩니다. 따라서 하나의 목표물이 소속된 그룹 전체를 섬멸할 수도 있습니다.

  • 가격: 1200
  • 요구사항: 연합군 군수공장, 연합군 전투 연구소
  • 사정거리: 장거리
  • 장갑:
  • 무기: 프리즘

크로노 굴착기(Chrono Miner)

크로노 굴착기

크로노 굴착기(게임 화면)

경제의 중심은 광물을 수집하고 제련소에 운반하는 크로노 굴착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광물은 정제를 통해 돈으로 바뀌게 되고 유닛과 건물의 생산에 사용되어 군사력 증강에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광물이 밀집되어 있는 장소로 갈 때는 다른 차량과 비슷하게 이동하지만 광물을 다 싣게 되면 순간이동을 사용하여 제련소로 돌아오게 됩니다. 이는 광물의 수송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줍니다.

  • 가격: 1400
  • 요구사항: 연합군 군수공장, 연합군 제련소
  • 사정거리: 없음
  • 장갑:
  • 무기: 없음

MCV(Mobile Construction Vehicle)

MCV

MCV(게임 화면)

모든 기지의 중심은 바로 건설소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 유닛을 가지고 게임을 시작하게 되지만 원한다면 MCV를 생산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MCV가 전개되면 이 차량은 건설소가 됩니다. 그러나 방해물이 있다면 자리를 옮겨서 전개해야 합니다.

  • 가격: 3000
  • 요구사항: 연합군 군수공장, 연합군 수리소
  • 사정거리: 없음
  • 장갑: 견고함
  • 무기: 없음

나이트 호크(Night Hawk)

나이트 호크

나이트 호크(게임 화면)

이 수송 헬기는 지형에 상관없이 보병유닛들을 지도상의 다른 지역으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이동시키는데 유용합니다. 더욱이 적 레이더에 완전히 탐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왕복운행에 있어서 더욱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또 해상 위에서는 공중에서 멈춰있는 호버링 기술도 사용합니다. 그러나 방공 사격에는 약점을 보입니다.

  • 가격: 1000
  • 요구사항: 연합군 군수공장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 무기: 기관포

해리어(Harrier)

해리어

해리어(게임 화면)

이 고속의 제트기는 공대지 임무를 수행합니다. 적 건물들과 집결해 있는 적 유닛에게 효과적인 공격을 가할 수 있는 이 유닛의 천적은 소련군의 대공 사격입니다.

  • 가격: 1200
  • 요구사항: 공군 사령부
  • 사정거리: 중거리
  • 장갑:
  • 무기: 메버릭 공대지 유도 미사일

수륙양용차(Landing Craft)

수륙양용차

수륙양용차(게임 화면)

연합군의 수륙양용차는 유닛 수송에 쓰입니다. 레이더에 걸리지 않고 보병과 차량을 수송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육지와 해상을 모두 건널 수 있어서 상륙작전을 펼칠 수 있지만 자체 공격능력은 없습니다.

  • 가격: 900
  • 요구사항: 연합군 조선소
  • 사정거리: 없음
  • 장갑:
  • 무기: 없음

구축함(Destroyer)

구축함

구축함(게임 화면)

연합군의 기본 해상 유닛으로 잠수함과 같은 유닛의 공격에 대한 자체 방어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구축함은 또한 해안 공격도 가능하며 이를 통하여 상륙작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가격: 1000
  • 요구사항: 연합군 조선소
  • 사정거리: 중거리
  • 장갑: 견고함
  • 무기: 155mm 포 / 수중 폭뢰

이지스 순양함(Aegis Cruiser)

이지스 순양함

이지스 순양함(게임 화면)

연합군의 또다른 주요 해상 장비인 이지스 순양함은 공중 유닛에 대한 방어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대공 방어 뿐만 아니라 대미사일 방어능력도 가지고 있으며 이는 미사일 공격으로부터 중요한 시설물의 방어를 가능하게 해 줍니다.

  • 가격: 1200
  • 요구사항: 연합군 조선소, 공군 사령부
  • 사정거리: 장거리
  • 장갑:
  • 무기: 메두사 미사일

항공모함(Aircraft Carrier)

항공모함

항공모함(게임 화면)

항공모함은 말그대로 비행기를 사용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항공모함에서 발진한 비행기들은 목표물이 완전히 파괴될 때까지 착륙, 재장전, 공격의 단계를 반복합니다. 파괴된 비행기는 자동적으로 다시 보충됩니다.

  • 가격: 2000
  • 요구사항: 연합군 조선소, 연합군 전투 연구소
  • 사정거리: 장거리
  • 장갑: 견고함
  • 무기: F-18 호넷 출격

돌고래(Dolphin)

돌고래

돌고래(게임 화면)

돌고래는 연합군의 중요한 해상 유닛으로 적 레이더에 걸리지 않습니다. 음파 증폭 장치로 적을 공격하며 소련의 해상 유닛에 매우 효과적인 유닛입니다. 더욱이 초대형 오징어에게 공격을 하면 공격을 풀 수 있고, 잠수함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 가격: 500
  • 요구사항: 연합군 조선소, 연합군 전투 연구소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 무기: 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