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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얼럿3(Red Alert 3)

패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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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앤 컨커 레드 얼럿 3
패치 노트 버전 1.12 - 2009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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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앤 컨커 레드 얼럿 3
패치 노트 버전 1.11 - 2009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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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패치는 커맨드 앤 컨커 레드 얼럿 3의 오류 및 문제점을 몇가지 수정하였으며 게임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또 레드 얼럿 3 업라이징으로 부터 무료 맵 2가지가 추가되었으며 그 밖의 몇가지 사항이 더 적용되었습니다.

<일반 사항>

• 새로운 2인 대전용 맵(봄의 열기)과 4인 대전용 맵(블리츤스 백)을 스커미시
및 온라인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 맵들의 일반 미션은 커맨드 앤 컨커 레드 얼럿
시리즈의 최신 확장팩인 커맨드 앤 컨커 3: 업라이징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http://www.commandandconquer.com를 방문해 자세한 정보를 얻으세요.

<밸런스 조정 : 일반>

• 건물 주둔시 거리 보너스가 100%에서 75%로 감소하였습니다.

• 벽이나 건물이 건설 중에는 시야를 가리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낙하산 낙하 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 유전이 파괴되면 이제 폭발합니다. 적당한 거리 두어주십시오.

• 관측소의 체력이 3,000 에서 10,0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최근 세계 경제의 불황으로 인하여 모든 초강력 병기의 가격이 절반이 되었습니다.

• 대보병 차량의 (립타이드, 제트 텐구) 총기 피해에 (평화군, 징집군, 제국 전사) 대한 취약도가 50%에서 25%로 감소하였습니다.

• 일급 비밀 무기의 배치 순서가 세진영 모두 다시 배열되었습니다.

<밸런스 변경 : 진영별>

• 연합군의 자벨린 발사병의 가격이 400에서 3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연합군 항공모함 정찰기 속도가 150에서 225로 증가하였습니다.

• 연합군 항공모함 정찰기는 더 이상 죽었을 때 대량의 경험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연합군 항공모함의 재장전 속도가 15초에서 10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연합군 강습구축함 블랙홀의 방어력 보너스가 25%에서 35%로 증가하였습니다.

• 연합군 전진기지는 업그레이드 시 마나다 25%의 체력 보너스를 얻습니다.

• 연합군 아테나 캐논은 이제 공격하기 위해서 시야 확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제 벽 너머로 바로 공격하십시오.

• 연합군 크라이오콥터의 체력이 750에서 65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연합군 시공간 절단 기술의 시건 딜레이가 1초로 감소합니다. 절단 시간은 경우에 따라서 5초 10초 15초로 변화합니다.

• 연합군 방위청 건설 시간이 10초에서 3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특수 요원 타냐 애덤스를 생산하려면 먼저 방위청을 지어야 합니다.

• 연합군 아폴로 전투기의 체력이 250에서 300으로 증가했습니다.

• 연합군 크로노스피어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방위청을 지어야 합니다.

• 소비에트 해머 탱크는 더이상 움직이면서 흡수를 할 수 없습니다.

• 소비에트 아포칼립스 탱크 톱니의 피해가 절반으로 줄었습니다.

• 소비에트 대공포병의 비용이 300에서 4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소비에트 건물들을 피해를 입은 뒤에는 100%의 금액이 환불되지 않습니다. 피해에 비례하여 환불 금액이 감소합니다.

• 소비에트 수퍼 발전소의 에너지 생산이 500에서 3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소비에트 수퍼 발전소는 완성되지 전에 파괴된다면 이제 폭발하지 않습니다.

• 소비에트 스팅레이의 체력이 360에서 450으로 증가했습니다.

• 소비에트 드레드넛 미사일이 이제 유닛들을 향하여 퍼집니다.

• 소비에트 미그 전투기들의 체력이 200에서 240으로 증가했습니다.

• 소비에트 철의 장막은 이제 군사 연구소를 먼저 지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 욱일제국 MCV 건물 반경이 건물 외벽에 맞추어 커졌습니다.

• 욱일제국 제트 텐구가 공중전 형태에서 서로 덜 치명적으로 피해를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욱일제국 쯔나미 탱크는 이제 보조 기술이 활성화가 되는 동안에 스스로 치료합니다.

• 욱일제국의 명예로운 죽음의 파워가 아군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 욱일제국의 킹 오니 로봇의 체력이 2250에서 30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욱일제국 황제의 분노는 모든 레벨에서 스피드 감소가 75%로 제한됩니다.

• 욱일제국 파동포 포대는 더 이상 공격을 위한 시야 확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건물, 벽 등 앞에 놓인 어떤 장애물도 통과하여
발사가 가능합니다.

• 욱일제국 나기나타 순양함의 확산어뢰의 피해가 반으로 줄었습니다.

• 욱일제국 나기나타 순양함의 체력이 1400에서 12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욱일제국 쇼군 전함의 속도가 75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욱일제국 쇼군 전함의 포가 다른 유닛들에 대해서 정상적으로 확산됩니다.

• 욱일제국 쇼군 전함의 사격 속도가 40% 감소했습니다.

• 욱일제국 거점 방어 드론의 지속 시간이 2분이 되었습니다.

• 욱일제국 스트라이크 비행대의 파워가 새로운 파워트리의 구조에 맞게 감소하였습니다.

<밸런스 조정 : 시야>

• 시야 문제는 레드 얼럿 3 업라이징에서 유닛들의 동작을 개선시키기 위해서 변경되어 왔습니다.

• 연합군 다목적 포탑의 시야 범위가 300에서 31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연합군 스펙트럼 타워의 시야 범위가 350에서 360으로 증가했습니다.

• 연합군 고속정의 시야 범위가 300에서 325으로 증가했습니다.

• 연합군 저벨린 발사병의 시야 범위가 175에서 300으로 증가했습니다.

• 연합군 가디언 탱크의 시야 범위가 약화 레이저 모드에서 증가했습니다.

• 특별 요원 타냐 애덤스의 장막 범위가 400에서 500으로 증가했습니다.

• 소비에트 아포칼립스 탱크의 시야가 포획 광선 모드에서 증가합니다.

• 소비에트 해머 탱크의 시야 범위가 톱니 모드에서 증가합니다.

• 소비에트 테러드론의 시야 범위가 정지 광선 모드에서 증가합니다.

• 소비에트 방어 기지의 시야 범위가 약간 증가합니다.

• 소비에트 불프로그의 시야 범위가 300에서 325로 증가합니다.

• 소비에트 침투요원의 시야 범위가 150에서 175로 증가합니다.

• 욱일제국 시윙의 시야 범위가 200에서 225로 증가합니다.

• 욱일제국 텐구의 시야 범위가 200에서 225로 증가합니다.

• 욱일제국 침투요원의 시야 범위가 150에서 175로 증가합니다.

• 욱일제국 침투요원 장막의 범위가 400에서 500으로 증가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 온라인 플레이에서 무작위를 선택한 플레이어들은 경기 중 빠져나가기 화면에서 어떤 진영인지 알 수 없게 됩니다.

• 연결상태가 나쁜 플레이어를 내보내는 대기 시간이 60초에서 30초로 줄었습니다.

• 친구 리스트에 없는 친구는 경기 중에 플레이어에게 더 이상 귓속말을 보낼 수 없습니다.

• 공항을 선택했을 때 에서 랠리 포인트가 오른쪽 클릭으로 설정되게 바뀌었습니다.

• PC 사용자는 오른쪽 클릭으로 이루어지는 스크롤 속도를 아래 명렁을 추가함으로 조정할 수 있게 됩니다.

-dragTolerance #

[# = 픽셀들의 거리, 1-50의 숫자가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 인터페이스의 지연 (클릭하는 것과 키보드 입력사이의)이 감소했습니다.

<버그 수정>

• EVA 변장한 스파이가 여러분의 기지에 침투했을 때 더 이상 알려주지 않습니다.

• 빌딩에 잠복하거니 건물을 점령하는 경우에 레이더에 표시되도록 바뀌었습니다.

• 레드 얼럿 3 업라이징에서 개선된 인공지능이 도입되었습니다.

• 아포칼립스 탱그가 포획 중 움직이지 못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연합군 공항에서 항공기가 특정 상황에서 적절하게 이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유닛들이 체력이 아주 낮은 경우에도 적을 공격하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소비에트의 크러셔 크레인이 3초의 지연시간이 없이 기술자에게 점령당하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소비에트 프레이어가 자신이 전개한 MCV들을 처분하고 자금을 회수할 수 있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미라지 탱크와 쓰나미 탱크의 보조 기능이 항공모함의 블랙아웃 미사일의 영향속에서 작동하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보조 모드에서 선물들이 테슬러 보명위에 놓이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베테랑 가디언 탱크가 때때로 보조 모드에서 대상을 적절하게 약화시키시 못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유닛들이 철의 장막이나 크로노 리프트의 영향을 받는 도중에 얼어붙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여러 커뮤니티에서 만든 여러 맵들을 연속으로 플레이하는 경우 텍스처가 올바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크로노 스왑은 더이상 수륙양용 유닛이 아닌 유닛들을 육지에서 물로 보낼 수 없습니다.

• 시노비의 보조능력은 이제 바르게 발동하여 시노비를 조준하던 모든 유닛들은 조준상태가 해제됩니다.

• 나노스웜 안에 있는 동안은 아포칼립스 탱크와 립타이드는 나노스웜 안에 있는 서로를 적절히 공격할 수 있습니다.

• 테러드론 기습이 있는 적탱크는 타냐에게 죽었을 때 테러드론을 내보내지 않습니다. 이는 타니아를 바로 죽이기 때문입니다.

• 데졸레이터 공습 과 크로노스피어는 더 이상 수리 드론들에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시간 폭탄은 더 이상 벽에다 던질 수 없습니다.

• 수륙양용 유닛들은 육지나 바다에 있는 아군 크레인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수리 중이던 건물이 탈취당하면 새로운 편에서는 계속 수리 작업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가 다수의 트윈블레이드를 선택했는데 모든 유닛을 선택한 것이 아니라면 선택된 트윈블레이드만 공격합니다.

• 불프로그의 보조능력인 대인포의 범위를 무한으로 해주는 치트가 차단되었습니다.

• 자벨린 발사병이 목표가 이동하는 동안이나 범위에서 벗어나도 계속 조준하게고 있게하는 치트가 차단되었습니다.

• 온라인 플레이시에 무한으로 줌아웃할 수 있는 치트가 차단되었습니다.

• 해머 탱크가 무한으로 독성 용액을 뿜어내게하는 치트가 차단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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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앤 컨커 레드 얼럿 3
패치 노트 버전 1.09 - 2009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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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패치는 기존의 버그와 오류를 수정하고, 게임 밸런스 조절과 커뮤니티
뉴스 뷰어 추가 및 기타 업그레이드를 위한 패치입니다.

<게임 밸런스 변경>

- 일급비밀 무기인 자기 블랙홀을 사용할 때 연막 신호탄 그래픽이 추가되어
효과가 발생하기 전까지 약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 이제 다목적 포탑은 탱크의 공격에 더욱 취약해졌습니다.

- 킹 오니 로봇이 크라이오콥터의 축소 레이저에 공격당해서 크기가 줄어들었을
경우, 특수 능력인 전력돌진을 사용하면 다른 물체와 충돌했을 때 폭발합니다.

- 이제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연합군과 소비에트군이 동맹을 맺었을 경우,
서로의 공군 기지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유저 인터페이스 관련>

- 사용자 정의 매치에서 2인 대전 또는 4인 대전 시에 호스트가 토너먼트
맵 선택을 무작위로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실행 시에 커뮤니티 뉴스 창을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창은 설정 변경을 통해 사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관련>

- 유닛들이 다리를 잘 건너지 못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스트라이커 VX와 킹 오니 로봇이 EMP 공격을 받았을 시에 의도했던
동작을 보여줍니다.

- 일부 플레이어가 체력 및 군자금, 그리고 유닛 레벨을 올려주는 상자를
만들어낼 수 있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자기 블랙홀 효과가 맵 상에서 구현될 때 게임을 저장하면 중지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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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앤 컨커 레드 얼럿 3
패치 노트 버전 1.08 - 2009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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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패치는 2대2 팀 오토매치 경기에서 미리 지정한 팀과의 경기 지원
및 현재까지 알려진 버그 수정과 밸런스 조절, 그리고 유저 인터페이
스 향상을 위한 패치입니다.

<게임 밸런스 변경>

[연합국]

- 유닛의 낙하 속도가 증가했습니다.

- 항공 유닛이 "기지로 귀환" 특수 능력을 사용해 기지로 돌아갈 때의 속도
증가율이 5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빈디케이터 재장전 시간(업그레이드 전)이 5초에서 10초로
증가했습니다.

- 빈디케이터 재장전 시간(업그레이드 후)이 3.5초에서 7초로
증가했습니다.

- 아폴로 전투기의 이동 속도가 250에서 225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아폴로 전투기는 미그 전투기, 텐구 그리고 다른 아폴로
전투기를 제외한 모든 유닛에게 2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 아폴로 전투기 무기 적재량이 25% 감소했습니다.

- 센트리 폭격기 무기 재장전 시간이 50% 증가했습니다.

- 다목적 포탑의 공격력(유닛이 주둔하지 않을 때)이 50% 감소했습니다.

- 다목적 포탑의 정확도(평화군 주둔 시)가 증가했습니다.

- 다목적 IFV의 생산 가격이 900에서 800으로 감소했습니다.

- 항공모함의 드론 체력이 2배로 증가했습니다.

- 강습 구축함의 생산 비용이 1800에서 1500으로 감소했습니다.

[욱일제국]

- 버스트 드론의 대공 공격 피해가 25% 감소했습니다.

- 제국전사가 백병전 능력을 사용할 때 방어력이 감소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기구 폭격의 재사용 시간이 레벨이 상승함에 따라 증가합니다.

- 스트라이크 비행대의 재사용 시간이 레벨이 상승함에 따라 증가합니다.

- 욱일제국군의 자폭 공격이 아군 유닛에게 입히는 피해가 50% 감소했습니다.

- 디펜더-VX 코어 전개 시간이 50% 감소했습니다.

- 디펜더-VX의 변형 대기 시간이 15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 유닛 생산 건물(수련장, 조선소, 메카닉 제조소)의 체력이 업그레이드할
때마다 25%씩 증가합니다.

- 욱일제국 수련장 코어 생산 비용이 750에서 5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수련장의 3단계 업그레이드 시간이 60초에서 30초로 감소했습니다.

- 발전기 코어 생산 비용이 1000에서 8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조선소의 3단계 업그레이드 시간이 60초에서 30초로 감소했습니다.

- 메카닉 제조소의 3단계 업그레이드 시간이 60초에서 30초로 감소했습니다.

- 메인프레임 코어 생산 비용이 3000에서 2500으로 감소했습니다.

- 메인프레임 코어의 전개 시간이 16초에서 30초로 증가했습니다.

- 쇼군 전함의 체력이 2000에서 1500으로 감소했습니다.

[소비에트]

- 불프로그의 유닛 사출 속도가 증가했습니다.

- 징집군의 공격력이 25% 증가했습니다.

- 테슬라 기계보병의 공격 전 지연 시간이 1초 감소했습니다.

- 미그 전투기 이동 속도가 225에서 210으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미그 전투기는 동일한 미그 전투기 및 텐구, 아폴로 전투기를
제외한 모든 유닛에게 공격당할 시에 2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 고속 탄두어뢰의 피해가 400에서 300으로 감소했습니다.
발사 범위 주변의 피해는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 트윈블레이드의 체력이 600에서 500으로 감소했습니다.

<유저 인터페이스 관련>

- 이제 2대2 오토매치에서 플레이어가 상대방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ELO Rating 방식의 점수 체계를 지원하기 위해 1500점을 기본 점수로
승패에 따라 점수가 증가 또는 감소하게 됩니다. 이 방식으로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의 실력을 조금 더 쉽게 예상할 수 있게 됩니다.

- 이제 플레이어는 오토매치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가진 등급과 현재 등급의
차이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제 자신의 개인 래더 순위와 등급이 1대1과 2대2 오토매치 화면에 표시됩니다.

- 모든 플레이어들의 래더 순위가 로딩 스크린에 표시됩니다.

- 1대1, 2대2, 3대3 로비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친구 목록이 알파벳 순으로 정렬됩니다.

- 이제 멀티플레이어 로비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이름을 클릭하면 귓속말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멀티플레어 로비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이름 위로 마우스 커서를
이동하면 해당 플레이어의 1대1 등급이 나타탑니다.

- 멀티플레이어 로그인시 이전에 로그인 했던 ID와 비밀번호를 기억하게 됩니다.

- 이제 게임을 시작할 때 패치 여부를 진단합니다.

- 이제 리플레이 화면에 "고속 재생"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관련>

- 광물 수집 차량이 광산에서 광물을 수집할 때 수리 드론이 포함되어 있는
건물을 건설하면 광물 수집이 중단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많은 플레이어들이 있는 온라인 로비에서 게임을 일정 시간 하지 않을 경우
오류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적 보병이 주둔하고 있는 지역에 방어벽 및 방어벽 연결물을
건설할 수 있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동시에 여러 개의 방어벽을 건설할 수 있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MCV를 파괴하지 않고 판매했을 때 지정된 금액 외에 기술자를 얻을 수 있엇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카이로 콥터나 시공간 절단을 이용해 건물을 즉시 건설할 수 있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Co-OP게임 시에 발생하던 싱크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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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앤 컨커 레드 얼럿 3
패치 노트 버전 1.07 - 2009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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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패치는 Steam 주요 업데이트를 위한 패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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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앤 컨커 레드 얼럿 3
패치 노트 버전 1.06 - 2008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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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토매치 시스템이 개선되어 플레이어와 맞는 상대를 찾는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 소비에트 진영에서 전력이 낮아졌을 때 군자금 소비 없이 건물을 건설할 수
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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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앤 컨커 레드 얼럿 3
패치 노트 버전 1.05 - 2008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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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패치는 커맨드 앤 컨커 레드 얼럿 3에서 게임상 부정행위 방지와
게임 밸런스 향상, 유저 인터페이스 및 기타 사항 개선을 위한 패치입니다.

<게임 밸런스 변경>

- 이제 기술자 유닛은 스커미쉬 및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건물을 완전히
점령하기 전까지 수 초가 소요됩니다. 이 시간 동안 기술자는 적의 공격에
취약한 상태가 됩니다.

- 욱일제국 광물 정제소의 전력 요구 수치가 55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연합군 광물 수집차량(프로스펙터)의 생산 비용이 1400에서 10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연합군 광물 정제소의 판매가격이 300에서 500으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빈디케이터가 욱일제국군의 코어를 공격할 때의 공격력이 50% 감소했습니다.

- 메카 텐구의 대공 무기 공격력이 15에서 23으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고등 항공학을 업그레이드한 후 빈디케이터와 센트리 폭격기가 기지에
착륙했을 때 정상적으로 폭탄을 보급받습니다.

- 이제 공격형 진형으로 설정된 유닛은 적 탱크 버스터가 매복해 있어도
자동으로 공격합니다.

- 발전소 건물을 판매했을 때 보병 유닛을 2명 얻을 수 있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건설기지가 파괴되면 기술자를 2명 얻을 수 있습니다.

- 이제 수면 위의 건설 기지를 판매하면 기술자를 1명 얻을 수 있습니다.

- 이제 공격을 위해 수면 위로 부상한 아쿨라 잠수함을 공격하기가 더욱
용이해 졋습니다.

- 소비에트 광물 운송차가 특수 능력을 사용했을 때 재사용 시간이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이제 소비에트의 대형 반응로가 파괴될 때 공중 유닛에게도 피해를 줍니다.

- 이제 해머 탱크가 베테랑 레벨이 되어도 흡수 광선의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킹 오니 로봇이 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근접 공격을 합니다.

- 병원 건물을 점령한 보병 유닛이 치유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쇼군 전함이 공격형 진형으로 설정되면 건물을 공격할 때 장착된 레이저
포를 정상적으로 모두 사용해 공격합니다.

- 이제 해머 탱크는 호버드론 방어막을 사용한 적 유닛에게도 흡수 광선을 사용해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 스카이윙이 육지에 착륙할 수 있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관측용 건물로 인해 밝혀지던 맵 범위가 지형의 고저 차에 의해 제한되지
않습니다.

- 이제 현상금이 지정된 기술자가 점령한 건물이 파괴되어도 더이상 군자금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이제 어포칼립스 탱크가 포획 광선을 사용할 때 정상적으로 공격 대상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자벨린 발사병이 이동 후에도 레이저 유도 미사일 능력을 즉시 사용할 수 있었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테러 드론이 침투용 분쇄발톱으로 특수 능력을 전환해도 이전의 특수 능력인 정지
광선 능력을 계속 사용할 수 있언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비행 기지 또는 비행장 1곳 당 4대 이상이 착륙할 수 있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 시작 전 카운트 다운이 거의 종료되는 도중 플레이어가 진영을 바꿀 수
있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온라인 대전 도중 연결을 끊은 후에도 플레이어 통계에 이득을 주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2대2 팀 경기에서는 팀 동료가 항상 바로 옆 지역에서 게임을 시작합니다.

- 게임 시작 카운트 다운 도중 플레이어가 설정 내용을 바꾸어도 카운트 다운이
정지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UI 관련>

- 로비 리스트에 협동 게임 로비를 추가했습니다.

- 온라인 로비에서 다른 플레이어 이름 위에서 해당 플레이어의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통계 요약에는 플레이어의 승패 수와 계급이 표시됩니다.

- 메뉴에서 볼 수 있는 슬라이드 바를 마우스의 스크롤 휠을 사용해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 커스텀 온라인 매치를 위해 '규칙' 탭 아래에 게임 브로드캐스트 관련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게임 설정 화면에서 맵 크기를 변경하면 전투 참자가 슬롯 수가 적절하게
변경됩니다.

- 이제 커스텀 매치 로비 목록에서 클랜이나 VIOP, 커스텀 맵 또는 비공개 게임이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 온라인 경기 관전자를 위해 관전자용 패널이 추가되었습니다.

- 다른 로비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귓속말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는 온라인 경기 설정 스크린에서도 귓속말을 볼 수 있습니다.

- 이제 협동 경기를 할 때 호스트가 다른 플레이어를 초대할 경우 초대 메시지를 보냈다는
공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이제 VOIP 단축키를 변경했을 경우, 설정한 사항이 현재 프로필에만 적용됩니다.

- 이제 온라인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했을 경우 더이상 메인 메뉴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 이제 단축키 설정에서 최소 2개의 마우스 버튼을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팀 또는 전체에게 VOIP 채팅을 할 때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정원이 초과한 로비에 접속할 경우 정원이 초과했다는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 커스텀 매치 화면에 새로고침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받은 초대 메세지에 좀 더 상세한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버그 수정 관련>

- 버스트 드론이 다른 차량에 부착되기 전 '자폭' 특수 능력을 사용해도 피해를 주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건물의 생산 진행 정도를 표시하는 바의 진행 상황이 건물 건설을 일시 정지시켰을 경우
표시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테러 드론은 선택한 후 시야가 확보되지 않은 건물에 커서를 가져갈 경우 점령 아이콘이
표시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스팅레이가 물속에서 특수 능력을 사용한 후 육지로 올라올 경우 특수 능력의
재사용 시간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전술 이동 모드를 사용할 때 나타나던 그래픽 오류 관련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첩보원이 테슬라 기계보병으로 위장했을 경우 테슬라 기계보병의 능력 또한 사용할 수
있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작전 메뉴에 보이는 맵에서 다리가 적절하게 표시됩니다.

- 이제 립타이드 ACV에게 수상에서 강제 공격 명령을 내릴 경우 어뢰를 정상적으로 발사합니다.

- 이제 테러 드론의 정지 광선이 다른 유닛의 '철수' 능력을 사용할 수 없게 만듭니다.

- 가끔씩 어포칼립스 탱크의 포획 광선 특수 능력에서 풀려난 유닛이 특정 지역으로
이동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후진 이동 중 특수 능력을 사용하거나 다른 특수 능력으로 전환해도 후진 이동을 더이상
멈추지 않습니다.

- 킹 오니 로봇이 지정된 웨이 포인트로 이동하기 전에 전력 돌진을 사용할 경우 피해를 입히지
않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욱일제국 차량의 변신 관련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욱일제국의 코어 건물이 이동하던 중 게임을 저장하면 코어가 펼쳐지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호스트하거나 참가할 경우 VOIP설정이 초기화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을 끝내면 VOIP 설정이 초기화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해상에서 수륙양용 유닛에 발사된 어뢰가 수륙양용 유닛에 육지에 올라온 경우 더이상 육지까지
따라오지 않습니다.

- 트윈블레이드가 유닛을 탑승시키는 과정에서 지형 아래로 이동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테러 드론이 트윈블레이드 안으로 침투하기가 어려웠던 버그를 침투가 용이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네트워크에 관련된 안정성 문제를 전체적으로 수정했습니다.

- 이제 상급 보안 및 고급 보안 연구 과정을 일시 중지한 후에 재개하면 정상적으로 연구가
진행됩니다.

- 이제 트윈블레이드가 테러 드론에 감염된 차량을 이동시키더라도 더이상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 가끔 항공 유닛이 비행장이나 비행기지에 착륙할 경우 실제 맵 지형 밑으로 착륙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어포칼립스 탱크의 그라인더 효과가 표시됩니다.

- 연합군의 3번째 미션에서 공동 사령관이 테슬라 코일이 파괴된 곳에 MCV를 이동해 기지를 건설할
수 없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온라인 게임 중 관전자가 각 진영을 관전하기 위해 화면을 변경할 때 발생하던 동기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기타 변경사항>

- 오토 매치 시스템이 조건에 맞는 상대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 DRM관련 권한해제 사항이 런처 및 게임 내 옵션에 추가되었습니다. "권한 해제" 버튼을 누르면
해당 시스템의 커맨드 앤 컨커: 레드 얼럿 3의 사용권한이 해제되며 다른 시스템에 설치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권한을 해제한 시스템에서 게임을 다시 플레이할 경우 권한이 다시 부여됩니다.

- 병원 건물에서 치료를 받는 유닛의 상태가 표시됩니다.

- 이제 불프로그는 사정거리 밖으로도 유닛을 사출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자유무역을 업그레이드했을 경우 자유무역으로 인한 추가적인 자원 획득량이 정제소에서
숫자로 표시됩니다.

- 이제 타냐를 사용해 적군의 차량이나 해상 유닛에 마우를 가져가면 C4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일급 비밀무기 중 시공간 절단/균열/분열의 이미지가 기능상의 이해를 돕도록 새로이 변경됬습니다.

- 코만도 유닛을 선택한 후 광산이나 전장의 안개가 걷히지 않은 건물에 마우스를 가져가도 더이상
침투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시공간 절단으로 이동한 유닛이 다시 돌아온 후에도 이전에 미리 지정한 단축키가 적용됩니다.

- 이제 제국전사, 징집군, 평화군을 선택해 다른 진영이 점령한 민간인 건물을 선택하면 대 정찰전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 이제 야리 소형 잠수정이 자폭 능력을 사용해 유리코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 유닛 초상화에 탄약이 추가된 상황이 표시됩니다.

- 이제 위장 능력이 있는 유닛만을 위한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버스트 드론이 부착된 유닛이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 이제 운전병이 저격당한 차량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 지정화면 단축키를 지정할 때 사운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카운트 다운 시에 사운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승리하거나 패배 시에 배경음악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완료 후 통계가 표시되는 방식이 향상되었습니다.

- 모든 진영의 광물 수집차량 AI가 향상되었습니다.

- 협동 게임으로 미션을 진행할 때 VOIP의 "대화시 버튼 누름"의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이제 발전소가 적에게 침투당하면 어두운 색으로 변경됩니다.

- 이제 아테나 캐논이 베테랑 레벨이 되면 무기 발사 시 새로운 특수효과가 나타납니다.

- 이제 돌고래가 베테랑 레벨이 되면 공격 시 새로운 특수효과가 나타납니다.

- 이제 스트라이커-VX가 베테랑 레벨이 되면 공격 시 새로운 특수효과가 나타납니다.

- 이제 스카이윙이 베테랑 레벨이 되면 공격 시 새로운 특수효과가 나타납니다.

- 이제 공동 사령관에 의해 수리되고 있는 건물도 수리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이제 나타샤가 차량의 운전병을 저격해도 안에 있던 보병 유닛은 밖으로 대피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리플레이 시에 텔레스트레이터가 제공됩니다.

- 연합군 미션 5의 추가 임무 중 발전소를 파괴는 내용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테나 캐논에 방어막 또는 호버드론 방어막의 수치를 나타내기 위한 또 다른 체력 표시 바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시공간 이동을 위해 선택한 첫 번째 유닛은 선택됐음을 알리는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이제 낙하산 투하 시 공격당한 보병 유닛이 땅으로 떨어집니다.

- 오메가 유리코의 다양한 동작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제작진에 새로운 제작진 이름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타 오류 메세지 및 폰트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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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앤 컨커 레드 얼럿 3
패치 노트 버전 1.04 - 2008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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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앤 컨커 레드 얼럿 3 온라임 게임에서 래더 순위와 플레이어 통계
작성 시스템 향상을 위한 패치입니다.

또한 채팅 로비에서 플레이어의 이름이 알파벳 순으로 정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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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앤 컨커 레드 얼럿 3
패치 노트 버전 1.03 - 2008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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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앤 컨커 레드 얼럿 3 온라인에 접속 했을 때 검은색 스크린 화면
이 나타나는 현상을 감소시켜 주는 패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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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앤 컨커 레드 얼럿 3
패치 노트 버전 1.02 - 2008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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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앤 컨커 레드 얼럿 3의 주 메뉴에서 검은색 스크린 화면이 나타
나는 현상을 감소시켜주는 패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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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앤 컨커 레드 얼럿 3
패치 노트 버전 1.01 - 2008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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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앤 컨커 레드 얼럿 3의 온라인 플레이에서 초대 시스템을 향상
시키는 패치입니다. 온라인에서 협동게임 또는 대전 기능이 더욱 안정적
으로 작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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