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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서바이버(Sole Survivor)

차량

험비(Hum-Vee)

험비

험비(게임 화면)

이들은 전천후 공격 차량으로 속도가 빠르며 보병과 전투할 때 매우 유용하다. 또한 많은 수의 보병이 한꺼번에 공격해와도 해치울 수 있다. 하지만 장갑이 약해 폭발성 무기에 쉽게 파괴된다.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 무기: M-60 기관총
  • 활용도: 좋음

APC(Armored Personnel Carrier)

APC

APC(게임 화면)

일종의 장갑차로 전장으로 5명까지 운송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이것은 장갑가 강하고 속도가 빠르며, 시야가 넓어서 정찰 유닛으로 적합하다. 또한 보병을 무찌를 때도 적합하다.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견고함
  • 무기: M-60 기관총
  • 활용도: 의존적

정찰용 오토바이(Recon Bike)

정찰용 오토바이

정찰용 오토바이(게임 화면)

2개의 로켓 발사기를 장착한 이 오토바이는 Nod군에서 많은 역할을 해내고 있는 융통성이 뛰어난 유닛이다. 그룹을 형성하여 혼자 떨어져 있는 유닛이나 하베스터를 추적하는 법을 배우도록 한다. '보호 모드'에서는 적의 항공기를 향해 공격을 할 것이다. 속도가 매우 빨라 정찰 임무에 사용하는 것도 좋다.

  • 사정거리: 중거리
  • 장갑:
  • 무기: 드래곤 토우 로켓
  • 활용도: 좋음

Nod 버기(Nod Buggy)

Nod 버기

Nod 버기(게임 화면)

이 유닛은 전천후 전투 차량으로 포탑에 M-60 기관총을 장착하고 있다. GDI의 험비보다 더 빠른 대신에 장갑가 약하다. 버기는 보병이나 다른 장갑가 약한 목표물을 상대로 치고 도망가는 작전을 구사하는데 뛰어나다.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 무기: M-60 기관총
  • 활용도: 좋음

라이트 탱크(Light Tank)

라이트 탱크

라이트 탱크(게임 화면)

기동성이 뛰어난 차량으로 최소한의 중량, 정비, 무기로 최대의 인명 및 물질적인 피해를 가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이 유닛은 전쟁터에서 어떤 탱크보다 빨리 목표물에 신속히 도착할 수 있다. 공중 공격과 연계해서 사용하면 가장 효과적이다.

  • 사정거리: 중거리
  • 장갑:
  • 무기: 75mm APDS
  • 활용도: 좋음

미디엄 탱크(Medium Tank)

미디엄 탱크

미디엄 탱크(게임 화면)

포탑에서 장갑을 관통할 수 있는 포탄을 발사한다. 이것은 Nod군의 라이트 탱크보다 기동력, 중량, 파괴력에서 앞선다. 게임 전반에 걸쳐 가장 유용한 유닛으로, 차량 및 구조물 공격에 모두 적합하다.

  • 사정거리: 중거리
  • 장갑: 견고함
  • 무기: 105mm APDS
  • 활용도: 의존적

맘모스 탱크(Mammoth Tank)

맘모스 탱크

맘모스 탱크(게임 화면)

2문의 120mm 포와 맘모스 터스크 미사일로 무장된 이 기종은 다목적 공격 유닛이다. 유닛의 약점인 속도와 기동성은 강력한 무기로 보완된다. 많은 손상을 입게 되면, 자체 생명력을 50%까지 느리게 재생할 수 있다. 맘모스 탱크를 '보호 모드'에 배치하면 공중 유닛도 공격할 수 있다.

  • 사정거리: 중거리
  • 장갑: 견고함
  • 무기: 2문의 120mm APDS / 맘모스 터스크 미사일
  • 활용도: 아주 좋음

화염 탱크(Flame Tank)

화염 탱크

화염 탱크(게임 화면)

자신은 아무 손상 없이 적군 보병 무리와 건물을 공격하는데 특히 효과적이다. 속도가 빨라 느린 무기가 발사되면 피할 수 있으며, 목표물에 신속히 접근할 수 있다.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 무기: 2문의 화염방사기
  • 활용도: 좋음

스텔스 탱크(Stealth Tank)

스텔스 탱크

스텔스 탱크(게임 화면)

장갑의 두께가 얇은 이 기종은 상당히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으며, 적의 관측 말에 걸리지 않는 특수 방어막이 설치되어 있다. 이곳에 설치된 방어막은 적의 공격으로부터 차량을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차량에는 방어용 미사일 2기가 장착되어 있다.

보충: 이 경전차는 적의 시야로부터 은폐(Cloak)하는 라자러스 쉴드를 갖추고 있다. 발사하는 동안에는 라자러스 쉴드가 해제되어 모습이 나타나게 된다. 대부분의 유닛과 건물은 스텔스 탱크가 보이지 않지만, 보병과 가드 타워는 스텔스 탱크가 가까이 있을때 보인다.

  • 사정거리: 중거리
  • 장갑:
  • 무기: 드래곤 토우 로켓
  • 활용도: 좋음

이동식 야포(Mobile Artillery)

이동식 야포

이동식 야포(게임 화면)

이 거대한 대포는 사정거리가 길고 파괴력도 엄청나지만 이동 속도는 느리다. 이 유닛은 목표물 조준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이 유닛을 사용하여 공격할 때는 매우 조심해서 다루어야만 한다. 하지만, 일단 사정거리안에 들어오면 적을 파괴하는 것은 식은 죽 먹기다. 본래, 포대란 약간 부정확한 면이 있는 것이다.

  • 사정거리: 장거리
  • 장갑:
  • 무기: 155mm 포
  • 활용도: 나쁨

MRLS(Mobile Rocket Launch System)

MRLS

MRLS(게임 화면)

이동 파괴자. GDI의 최장거리 공격 장치로 227mm 로켓을 발사하며, 공중 유닛을 포함해 모든 공격 유닛에 효과적이다. 단거리 전투 능력이 없기 때문에 근접 지원을 필요로 한다. 항상 뒤에 배치해 적이 가까이 가지 못하도록 하자.

  • 사정거리: 장거리
  • 장갑:
  • 무기: 227mm 미사일
  • 활용도: 나쁨

지대지 미사일 발사기(Surface-To-Surface Missile Launcher)

SSM

SSM(게임 화면)

SSM은 Nod군의 유닛중 사정거리가 가장 긴 것으로 먼 거리에서도 적에게 무기를 발사할 수 있다. 네이팜탄은 기지 방어벽을 뚫는데 유용하다. 보복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규모가 큰 보병 그룹을 공격할 때도 효과적이다. 하지만 무기 재장전 시간이 매우 길기 때문에 이 시간 동안에는 다른 유닛의 보호를 받아야 한다. 이 유닛은 멀티플레이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 사정거리: 장거리
  • 장갑:
  • 무기: 어니스트 존 미사일
  • 활용도: 의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