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2.net

타이베리안선(Tiberian Sun)

등장 인물

제 2차 타이베리움 전쟁(Tiberian War II)

21세기에 접어들면서 타이베리움에 의한 피해는 걷잡을 수 없을 만큼 심각해졌고, 지구 곳곳에는 타이베리움에 의한 이상 기후와 돌연변이 생명체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케인의 실종후 Nod는 지하로 잠입했고, GDI 역시 타이베리움을 피해 사령부를 건설했다. 한편, 지구상에 살아남은 돌연변이 인간들은 포가튼이라는 조직을 만들어 GDI와 Nod를 견제하면서 독자적인 활동을 보이고 있었다.

케인(Kane)

케인

<타이베리안선>은 케인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비중있는 역할로 다시 등장한 인류 최고의 적. 20세기 말, Nod의 패배로 끝난 전쟁에서 GDI의 공습에 죽은 것으로 발표됬지만 구사일생으로 살아남아 재기를 꿈꾼다. 생명유지를 위해 몸의 절반 이상이 기계화된 흉칙한 몰골의 그는 붕괴직전의 Nod 형제단을 규합하기 위해, 컴퓨터로 조작된 자신의 가짜 이미지를 이용하고, 다시금 전세계를 전쟁의 공포로 몰아넣는다.

케인에게 있어 타이베리움은 단순한 자금원이 아니라 지구상에 살고 있는 50억 인류를 전혀 다른 형태의 생명체로 개조하고 지구환경을 바꾸는데 필요한 환경무기이다. 자신을 죽음의 위기로 몰고간 GDI에게 복수하고, 인류말살이라는 자신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케인은 출처가 불분명한 첨단 무기를 전장에 투입하는데, 이것은 케인과 외계문명과의 관련을 암시하고 있는 듯하다.

추락한 외계인 비행체에서 테시터스를 회수한 거는 타이베리움 결정체를 ICBM(대륙간 탄도미사일)에 실어 지구궤도상에서 폭파시키고, 그 여파로 지구는 타이베리움에 오염되어 초록빛으로 물든다. 과연 내일도 내일의 태양이 떠오를 수 있을 것인지...

제임스 솔로몬(James Solomon)

제임스 솔로몬

GDI 위성 사령부 필라델피아의 최고 책임자. GDI 첫번째 미션 동영상에서 대면한 케인과의 대화로 미루어보면 1차 타이베리움 전쟁 때부터 GDI 일원으로 활동한 것으로 보인다. 군인으로서의 임무에 충실하면서도, 부하들과의 인간적인 유대관계를 중시하는 강직하고 따뜻한 성품의 지휘관. 맥닐 대령과는 개인적인 친분이 있는 듯. 셰퍼드 장군처럼 그 역시 케인의 언론조작의 간계에 빠져 곤경에 처한다.

안톤 슬라빅(Anton Slavik)

안톤 슬라빅

케인의 실종 이후, 지도자를 잃고 와해된 Nod 형제단을 재건한 인물. 그의 배후에는 물론 케인이 있다. GDI 첩자인 하산의 손에 처형될 뻔 하지만, 부관인 옥산나의 도움으로 살아나 하산을 몰아내고 실질적인 Nod의 지도자가 된다. 지하 터널을 통해 이동하는 사령부, 몬타우크의 함장으로 마이클 맥닐 대령과는 라이벌 관계. 케인을 신처럼 숭배한다.

마이클 맥닐(Michael McNeil)

마이클 맥닐

GDI 최고의 야전 사령관. 수십차례의 실전경험을 통해 잔뼈가 굵은 역전의 용사. 다소 무뚝뚝해 보이지만 내면에 자상하고 따뜻한 마음을 감추고 있다. GDI 이동 사령부 코디악의 지휘관이며, 부관 산드라와 파일럿 브링크를 부하로 두고 있다. 전투 중에 만난 포가튼 여전사 우마곤에게는 특별한 감정을 갖고 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그들의 사랑싸움을 지켜보는 것도 쏠쏠한 잔재미. 친동생 제이크 맥닐을 케인에게 잃은 뒤부터는 Nod에 대한 증오심이 더 커졌다.

옥산나 크리스토스(Oxanna Kristos)

옥산나 크리스토스

평상시에는 Nod 공영방송의 리포터로 활동하는 금발 미인이지만, 전투가 벌어지면 잔인한 인간병기로 탈바꿈하는 두 얼굴의 소유자. 몬타우크의 부함장으로서 슬라빅을 보좌한다. 쿠데타에 성공한 뒤 자신이 일하던 방송국에 들어가 아무렇지 않은 듯 태연한 표정으로 앵커맨을 죽이는 장면, 그리고 GDI에게 누명을 씌우기 위해 거짓 보도를 하는 장면 등은 오래도록 플레이어들의 기억에서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악녀라는 말이 이보다 잘 어울리는 캐릭터가 또 있을까?

우마곤(Umagon)

우마곤

타이베리움에 의해 흉하게 모습이 변한 포가튼 여전사. 그렇지만 얼굴에 박힌 타이베리움 크리스탈조차 그녀의 당당한 아름다움을 퇴색시키진 못한다. 강하면서도 자기 주장이 뚜렸하며 동료애가 각별하다. 케인에게 잡힌 포가튼 리더 트라토스를 구출하기 위해 GDI 맥닐 대령에게 도움을 청하고, 대신 Nod의 비밀기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샨드라(Chandra)

샨드라

코디악의 부함장. 맥닐 대령의 참모로 그와는 개인적인 친분이 두텁다.

브링크(Brink)

브링크

코디악의 승무원. 테시터스 회수 작전에 참가하기도 했다.

하산(Hassan)

하산

케인이 없는 틈을 타 Nod의 권력을 장악한 기회주의자. 솔로몬 장군에게 Nod의 비밀정보를 파는 GDI 첩자이기도 하다. 자신의 정체를 알아챈 슬라빅을 제거하려 하지만 오히려 그에게 당하고 만다.

베가(Vega)

베가

중미지역 Nod 사령관. 항상 약에 취해있는 무능한 군인으로 테시터스를 실은 외계인 비행체를 잃고, 자신의 피라미드 신전에서 최후를 맞는다.

트라토스(Tratos)

트라토스

포가튼의 지도자. 테시터스의 비밀을 풀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유일한 인물. 케인의 생체 실험체로 이용되었고, 결국 그를 위해 테시터스를 해독함으로써 인류를 배반한다. 우마곤에 의해 구사일생으로 살아났고, 나중에는 우마곤의 생명을 구하는 것으로 은혜를 갚는다.

제이크 맥닐(Jake McNeil)

제이크 맥닐

극중에서 케인 다음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물. 마이클 맥닐의 친동생으로 유럽지역 GDI 기지인 해머페스트에서 조사활동을 하던 중 슬라빅에 의해 납치된다. Nod의 협박과 회유에 의해 세뇌된 그는 해머패스트 기지의 방어벽을 제거해 Nod의 승리에 결정적인 공헌을 한다. 자명고를 찢어 나라를 망하게 한 낙랑공주에 비할 만한 바보 영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