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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베리안선(Tiberian Sun)

GDI 건물

건설소(Construction Yard)

건설소

건설소(게임 화면)

건설소는 모든 삶이 시작되는 곳이다. 플레이어가 다른 건물을 짓게 해주기 때문에, 유능한 지휘관에게 있어서 가장 우선적으로 보호되어야 한다. 몇몇 미션에서는, 플레이어가 건설소로 배치될 수 있는 MCV로 시작한다. 어떤 미션에서는 건설소가 이미 펴져있다.

  • 가격: 2500
  • 전력: 없음
  • 장갑: 견고함
  • 용도: 건물 건설

GDI 발전소(GDI Power Plant)

GDI 발전소

GDI 발전소(게임 화면)

발전소는 기지 건물에 전력을 공급하며, 기지 방어물이 가동되는데 필수이다. GDI 발전소는 전력 터빈을 추가해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발전소마다 전력 터빈을 추가하기 위한 두 곳의 빈 공간이 있다. 각각의 터빈은 업그레이드하지 않은 발전소에 50% 이상의 출력을 증가시킨다.

  • 가격: 300
  • 전력: +100
  • 장갑:
  • 용도: 기지에 동력 제공

막사(Barracks)

막사

막사(게임 화면)

막사는 보병 유닛이 훈련되게 한다. 또한 기지 방어물을 위해 필요하다.

  • 가격: 300
  • 전력: -20
  • 장갑:
  • 용도: 보병 양성

타이베리움 정제소(Tiberium Refinery)

타이베리움 정제소

타이베리움 정제소(게임 화면)

정제소는 하베스터가 적재한 타이베리움을 플레이어를 위한 자금으로 변환한다. 또한 일정량의 타이베리움을 보관한다. 정제소가 꽉 차면, 초과한 타이베리움을 보관할 창고를 건설해야 한다. 만약 정제소나 창고에 수용할 공간이 없으면, 초과한 타이베리움을 잃게 된다.

  • 가격: 2000
  • 전력: -30
  • 장갑: 견고함
  • 용도: 타이베리움을 돈으로 변환

전력 터빈(Power Turbines)

전력 터빈

전력 터빈(게임 화면)

출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전력 터빈을 두 개까지 발전소에 추가될 수 있다. 각각의 추가된 발전기의 출력은 새로운 발전소보다 더 적지만, 가격은 더 싸다.

  • 가격: 100
  • 전력: +50
  • 장갑:
  • 용도: 추가 전력 제공

타이베리움 창고(Tiberium Silo)

타이베리움 창고

타이베리움 창고(게임 화면)

타이베리움 창고는 최대 수용량을 넘은 타이베리움 정제소에서 초과된 타이베리움을 보관한다. 타이베리움 정제소가 수용량을 채워서 빈 창고가 없다면, 하베스터가 내린 초과된 타이베리움을 잃게 된다.

  • 가격: 150
  • 전력: -10
  • 장갑:
  • 용도: 타이베리움 저장

콤포넌트 타워(Component Tower)

콤포넌트 타워

콤포넌트 타워(게임 화면)

모듈식 건설 원리에 기반한 콤포넌트 타워는 모든 GDI 기지 방어물의 기초가 된다. 콤포넌트 타워는 개개의 건물이나 벽의 일부분으로 지어질 수 있다. 세 무기중에 하나는 콤포넌트 타워에 탑재될 수 있다: 발칸포, RPG 발사기, 또는 샘 발사기.

  • 가격: 200
  • 전력: -10
  • 장갑:
  • 용도: 기지 방어물 설치

발칸포 콤포넌트(Vulcan Cannon Component)

발칸포 콤포넌트

발칸포 콤포넌트(게임 화면)

발칸포 콤포넌트는 고속으로 50mm 발사체를 발사하는 두문의 미니건으로 구성되었다. 이 포는 주로 보병을 상대하기 위해 고안되었지만, 경차량에도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 가격: 150
  • 전력: -20
  • 장갑:
  • 용도: 보병 방어

RPG 콤포넌트(Rocket Propelled Grenade Component)

RPG 콤포넌트

RPG 콤포넌트(게임 화면)

로켓 추진 수류탄 또는 RPG 업그레이드는 적 유닛에 수류탄을 발사한다. RPG는 차량에 사용되기 위해 고안되었지만 보병에게도 사용될 수 있다. 수류탄의 폭발성은 목표물 주위에 있는 다른 유닛에게도 확산 피해를 가한다.

  • 가격: 600
  • 전력: -20
  • 장갑:
  • 용도: 지상 방어

샘 콤포넌트(Surface to Air Missile Component)

샘 콤포넌트

샘 콤포넌트(게임 화면)

지대공 미사일 또는 샘은 GDI의 대공 방어물이다. 샘은 비행 유닛에게만 사용될 수 있다.

  • 가격: 300
  • 전력: -30
  • 장갑:
  • 용도: 대공 방어

GDI 군수공장(GDI War Factory)

GDI 군수공장

GDI 군수공장(게임 화면)

이 건물은 차량을 생산하게 해준다. 특정한 고급 차량은 군수공장에서 생산되기 전에 추가적인 건물이 필요하다.

  • 가격: 2000
  • 전력: -30
  • 장갑: 견고함
  • 용도: 차량 생산

GDI 레이더(Radar Installation)

GDI 레이더

GDI 레이더(게임 화면)

레이더 장치는 사령관이 전장과 아군과 적 유닛의 상대적인 위치를 보게 한다. 레이더 시점이 계속 작동하려면, 레이더 장치에 끊임없이 전력이 공급되어야 한다.

  • 가격: 1000
  • 전력: -40
  • 장갑:
  • 용도: 레이더 기능

서비스 디팟(Service Depot)

서비스 디팟

서비스 디팟(게임 화면)

차량과 항공기를 수리하는데 사용된다. 차량이나 항공기는 이 건물에 착륙할 수 있으며, 자금이 충분하다면 유닛이 완전히 수리될 것이다. 상자로 모든 유닛을 선택하고 수리 패드를 찍으면 유닛들이 패드 위에 대기할 수 있다.

  • 가격: 1200
  • 전력: -30
  • 장갑:
  • 용도: 유닛 수리

GDI 헬기장(Helipad)

GDI 헬기장

GDI 헬기장(게임 화면)

헬기장은 오르카 전투기, 폭격기와 캐리올의 생산과 재장전을 해준다. 헬기장이 없으면 항공기를 생산하거나 공격하고 돌아왔을 때에 재장전할 수 없다.

  • 가격: 500
  • 전력: -10
  • 장갑:
  • 용도: 헬기 생산 / 재장전

전자기 펄스 포(Electromagnetic Pulse Cannon)

전자기 펄스 포

전자기 펄스 포(게임 화면)

전자기 펄스 포는 잠시동안 기계화 차량을 무력화시킬 전자기 에너지를 담은 고출력 폭발을 발사할 수 있다. 폭발로 인해서 차량이나 건물이 효과가 사라질 때까지 무력화된다.

  • 가격: 1000
  • 전력: -150
  • 장갑: 견고함
  • 용도: 차량 마비 / 지하 유닛 색출 / 림펫 드론 파괴

GDI 기술 센터(GDI Tech Center)

GDI 기술 센터

GDI 기술 센터(게임 화면)

기술 센터는 GDI가 첨단 무기 연구를 주도하는 곳이다. 이 건물은 특정한 첨단 유닛과 건물을 건설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필요하다.

  • 가격: 1500
  • 전력: -200
  • 장갑:
  • 용도: 고성능 무기 연구 / 최첨단 건물 건설

업그레이드 센터(Upgrade Center)

업그레이드 센터

업그레이드 센터(게임 화면)

업그레이드 센터는 전장에 있는 여러가지 유닛과 건물에 통신하는데 사용된다. 업그레이드 센터는 두 곳의 업그레이드 공간이 있으며 다음의 업그레이드를 수락할 수 있다: 이온 캐논 조종실 또는 헌터-시커 조종실.

  • 가격: 1000
  • 전력: -150
  • 장갑:
  • 용도: 조종실 설치

이온 캐논 조종실(Ion Cannon Control)

이온 캐논 조종실

이온 캐논 조종실(게임 화면)

업그레이드 센터에서 업그레이드되는 이온 캐논 조종실은 GDI의 궤도 이온 캐논 무기의 조준을 허가한다. 이 조종실이 없으면 이온 캐논을 사용할 수 없다.

  • 가격: 1500
  • 전력: -100
  • 장갑:
  • 용도: 이온 캐논 발사

헌터 시커 조종실(Hunter-Seeker Control)

헌터 시커 조종실

헌터 시커 조종실(게임 화면)

GDI 업그레이드 센터에서 업그레이드하며 적 목표물를 추적하게 해주는 헌터 시커 드로이드에 두가지 방법의 통신을 허가한다. 이 업그레이드는 헌터 시커 드로이드를 만들기 위해 필요하다.

  • 가격: 1000
  • 전력: -50
  • 장갑:
  • 용도: 헌터 시커 드로이드 방출

파이어스톰 방어막 생성기(Firestorm Defence Generator)

파이어스톰 방어막 생성기

파이어스톰 방어막 생성기(게임 화면)

파이어스톰 방어막 생성기는 무한한 고출력 지대를 만들어낸다. 생성기가 건설되면, 특수 파이어스톰 방어막 방사기가 방어될 지역의 경계에 벽처럼 지어져야 한다. 발동이 되면 이 방사기들이 발생하는 출력 지대는 뚫을 수 없다. 파이어스톰 방어막 생성기는 대량의 전력을 소비한다. 이 때문에 충전이 필요하기 전에 잠시동안만 작동될 수 있다. 방어막은 원하는 대로 켜거나 끌 수 있다.

  • 가격: 1500
  • 전력: -200
  • 장갑: 견고함
  • 용도: 파이어스톰 재충전

파이어스톰 벽 구획(Firestorm Wall Sections)

파이어스톰 벽 구획

파이어스톰 벽 구획(게임 화면)

파이어스톰 방어막 생성기와 결합되어 사용되는 이 방사기들은 벽처럼 지어지며, 파이어스톰 방어막의 배치를 제어한다. 기지를 완전히 둘러싸거나 주요 방어 지점에 사용될 수 있다.

  • 가격: 50
  • 전력: -2
  • 장갑: 견고함
  • 용도: 파이어스톰 발생

콘크리트 벽(Concrete Walls)

콘크리트 벽

콘크리트 벽(게임 화면)

단단한 방어 건물이다. 콘크리트 벽은 보병과 차량을 멈추는데 효과적이다. 특정 유닛만이 이 방어벽 위로 쏠 수 있다.

  • 가격: 50
  • 전력: 없음
  • 장갑: 견고함
  • 용도: 이동 저지

GDI 자동문(GDI Automatic Gate)

GDI 자동문

GDI 자동문(게임 화면)

이 건물은 기지로 들어오는 적 유닛과 타이베리움 성장을 막는다. 문은 통과할 아군 유닛에게 자동으로 열리지만, 적 유닛에게는 열리지 않는다.

  • 가격: 250
  • 전력: 없음
  • 장갑: 견고함
  • 용도: 출입문 / 이동 저지

포장도로(Pavement)

포장도로

포장도로(게임 화면)

포장도로는 아군 기지에 분화구를 만드는 중화기 발사와 폭발을 막을 뿐만 아니라, 지하 유닛으로부터 아군 기지를 보호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추가로, 포장도로 위에 있는 유닛은 일반 지형보다 더 빠르게 움직인다.

다른 건물에 포장하는 경우에는 포장될 영역의 일부분이 빨간색이라도 포장될 수 있다. 사각형이 흰색일 때만 포장된다. 포장도로는 경사나 이미 있는 도로에 포장될 수 없다.

  • 가격: 75
  • 전력: 없음
  • 장갑: 견고함
  • 용도: 아스팔트 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