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2.net

타이베리안선(Tiberian Sun)

GDI 유닛

경보병(Light Infantry)

경보병

경보병(게임 화면)

경보병은 GDI와 Nod 군대의 주력이다. M16 Mk. II 펄스 소총으로 무장하였으며, 대부분의 목표물에 약한 피해를 준다. 보병은 느리지만, 속도가 약간 줄어들어도 다양한 종류의 지형에서 움직일 수 있다. 그들은 특정한 지형과 접근할 수 없거나 차량이 피해를 받는 위험물을 통과할 수도 있다.

  • 가격: 120
  • 요구사항: 막사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없음
  • 무기: M16 Mk. II 펄스 소총

디스크 투척병(Disk Thrower)

디스크 투척병

디스크 투척병(게임 화면)

디스크 투척병은 장거리 수류탄 운반 시스템을 나르는 경보병 유닛이다. 전통적인 모양의 수류탄 대신, 디스크 투척병은 더 멀리 날아가도록 설계된 공기 역학 수류탄을 사용한다. 원반과 유사한 발사체의 역학 때문에, 수류탄은 의도된 목표물과 충돌하지 않으면 지형을 따라서 튀어오르게 된다.

  • 가격: 200
  • 요구사항: 막사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없음
  • 무기: 공기 역학 수류탄

의무병(Medic)

의무병

의무병(게임 화면)

전투의 혼란 중에서도, 의무병은 혼자서 부상당하고 쓰러진 병사들을 치료해서 전투에 돌려보낼 책임이 있다. 자기 의지대로 의무병은 주위에 있는 아군 병사들을 자동으로 치료할 것이다. 의무병은 특정한 병사를 치료하기 위해 목표를 정할 수도 있다.

  • 가격: 600
  • 요구사항: 막사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없음
  • 무기: 치료

엔지니어(Engineer)

엔지니어

엔지니어(게임 화면)

엔지니어는 느리고 비무장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효과적이다. 적 건물을 점령할 수 있는 유일한 유닛이기 때문에 엔지니어의 전술적 사용은 많은 사령관들 사이에서도 전술로 여겨진다. 이 유닛은 다목적으로, 각각이 아래에 설명되어 있다. 아래의 동작이 수행될 경우에는 엔지니어 유닛을 잃게 되니 주의하라.

  1. 적 건물 점령: 엔지니어는 적 건물을 점령해서 아군 통제권으로 넘기는 능력이 있습니다. 엔지니어를 선택한 다음에 적 건물에 클릭하면 점령하기 위해 엔지니어를 건물로 보내게 됩니다. 아군이 건물을 점령할 수 있다면 파란색 "진입" 커서가 나타날 것입니다. 건물을 점령하려면 엔지니어 한 명만이 필요합니다.
  2. 피해입은 건물 수리: 엔지니어는 아군이 소유한 건물을 완전한 체력으로 되돌려주는 능력이 있습니다. 엔지니어를 선택하고 완전히 수리하고 싶은 건물에 대십시오. 건물이 수리될 수 있다면 황금색 "렌치" 아이콘이 나타날 것입니다. 수리하기 위해 엔지니어를 건물로 보내려면 왼쪽 클릭을 합니다.
  3. 피해입은 교량 복구: 타이베리안 선에 있는 대부분의 교량들은 "수리 오두막"이 한 곳이나 구간의 양쪽 끝에 있습니다. 엔지니어를 수리 오두막으로 보내면 없어진 부분이 재건되고 피해입은 부분은 수리됩니다. 왼쪽 클릭을 해서 엔지니어를 수리 오두막으로 보내면 교량이 복구됩니다.
  • 가격: 500
  • 요구사항: 막사
  • 사정거리: 없음
  • 장갑: 없음
  • 무기: 없음

점프 젯 보병(Jump Jet Infantry)

점프 젯 보병

점프 젯 보병(게임 화면)

GDI 보병의 공중 사단인 점프 젯 보병은 일반 보병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목표물에 정밀한 공격을 가할 수 있다. 발칸포로 무장한 이 날으는 병사들은 취약하게 방어된 목표물에 빠르게 공대지 공격을 할뿐만 아니라 대공 방어를 맡을 수도 있다.

  • 가격: 600
  • 요구사항: 막사, GDI 레이더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 무기: 발칸포

고스트스토커(Ghostalker)

고스트스토커

고스트스토커(게임 화면)

포가튼의 일원인 고스트스토커는 소형 레일건을 나르며 C4 폭발물로 무장하였다. 그의 레일건은 한 번에 여러개의 목표물을 통과해서, 단 한번의 공격으로 한 줄의 적들을 제거하는 능력이 있다. 고스트스토커의 C4 능력은 C4 아이콘이 나타났을 때에 적 건물을 파괴하는데 사용된다. 왼쪽 클릭을 하면 건물에 고스트스토커를 보내서 건물에 닿게 하는데, 몇 초 동안 번쩍인 다음에 폭발할 것이다. 모든 뮤턴트 유닛처럼, 고스트스토커도 타이베리움에서 치유할 수 있다.

  • 가격: 1750
  • 요구사항: 막사, GDI 기술 센터
  • 사정거리: 중거리
  • 장갑:
  • 무기: 레일건 / C-4 폭발물

울버린(Wolverine)

울버린

울버린(게임 화면)

강화된 돌격 장갑인 "울버린"은 작고, 병사 한 명으로 조종되는 8-9 피트(274cm)의 양족 보행 유닛이다. 빠르고 민첩한 이 경장갑 슈트는 압박 사격과 소규모 전투에 탁월하다. 울버린 한 분대로 대규모 적 보병을 다루는 것은 문제가 안된다.

  • 가격: 500
  • 요구사항: GDI 군수공장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 무기: 돌격 기관포

수륙양용 APC(Amphibious APC)

수륙양용 APC

수륙양용 APC(게임 화면)

수륙양용 APC는 5명의 보병 유닛을 실어나를 수 있는 중장갑 유닛이다. 지상과 해상에서 유닛을 수송할 수 있는 수륙양용 APC는 GDI군의 귀중한 자산이다.

APC에 태우려면, 태울 보병을 선택하고 APC에 대십시오. 파란색 "진입" 커서가 나타날 것입니다. 왼쪽 클릭을 하면 APC에 유닛을 태우게 됩니다. 유닛이 APC에서 내리게 하려면, APC를 선택하고 "배치" 커서가 나타났을 때에 다시 클릭하십시오. 물에 있는 동안에는 APC에서 내리지 못한다는 점을 유의하십시오.

  • 가격: 800
  • 요구사항: GDI 군수공장, 막사
  • 사정거리: 없음
  • 장갑: 견고함
  • 무기: 없음

타이탄(Titan)

타이탄

타이탄(게임 화면)

중형 전투 기계화 워커인 "타이탄"은 GDI의 다목적 돌격 방어 유닛이다. 25 피트(762cm)이고 120mm 포를 장착한, 타이탄은 우수한 화력 덕분에 중대하게 여겨진다. 긴 사정거리는 기지 공격에 사용되기에 이상적인 유닛으로 만들었으며, 보복의 공포에 벗어나서 방어시설을 타격할 수 있다.

  • 가격: 800
  • 요구사항: GDI 군수공장
  • 사정거리: 중거리
  • 장갑: 견고함
  • 무기: 120mm 포

호버 MLRS(Hover Multi-Launch Rocket System)

호버 MLRS

호버 MLRS(게임 화면)

호버 MLRS는 호버 차체에 중장거리 미사일 운반 시스템을 장착하였다. 수륙양용 APC 처럼 호버 MLRS는 지상과 해상을 건널 수 있다. 호버 능력 덕분에 대부분의 지형 종류에 영향을 받지 않고, 적의 영역을 정찰하는 데에 이상적인 유닛이 되었다. (약간 비싸긴 하지만) 로켓은 동일한 효과로 공중과 지상의 목표물을 타격할 수 있다.

  • 가격: 900
  • 요구사항: GDI 군수공장, GDI 레이더
  • 사정거리: 중거리
  • 장갑:
  • 무기: 2발의 로켓

디스럽터(Disruptor)

디스럽터

디스럽터(게임 화면)

필라델피아에서 일어난 최근 개발은 고조 공명파로 큰 발전을 이루었다. 디스럽터는 처음으로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였다. 고조 공명파를 발사해서 파장에 부딪치는 유닛이나 건물을 적이나 동맹군마저도 산산조각낼 수 있다. 자리잡은 디스럽터가 최소한으로 오발 사격을 일으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가격: 1300
  • 요구사항: GDI 군수공장, GDI 기술 센터
  • 사정거리: 중거리
  • 장갑: 견고함
  • 무기: 고조 공명파

맘모스 마크. II(Mammoth Mark. II)

맘모스 마크. II

맘모스 마크. II(게임 화면)

시제품인 이 거대한 짐승은 GDI의 가장 강력한 무기이다. 전장에 우뚝 솟은 맘모스 II는 두문의 레일건을 나르며, 등에 대공 미사일 발사기를 장착하였다. 대공 미사일 발사기가 자신을 위해 공중 방어를 확보하는 동안, 레일건은 몇 초 만에 대부분의 유닛들을 재로 만들어버릴 수 있다. 사실상 파괴할 수 없는 맘모스 마크. II는 여전히 시험 단계에 있으며, 기술적인 제약으로 어느 때에도 한 대만 배치될 수 있다.

  • 가격: 3000
  • 요구사항: GDI 군수공장, GDI 기술 센터
  • 사정거리: 중거리
  • 장갑: 견고함
  • 무기: 2문의 레일건 / 맘모스 터스크 미사일

하베스터(Harvester)

하베스터

하베스터(게임 화면)

양 진영의 재정적인 안정에 중요한 하베스터는 정제할 타이베리움을 수확할 수 있는 유일한 유닛이다. 하베스터는 지대가 주위에 있으면 자동으로 타이베리움을 수확하기 시작할 것이다. 자동으로 위험 지역을 피하며 주위의 위협 때문에 지대에 들어갈 수 없을 때는 당신에게 알려줄 것이다. 타이베리움 하베스터는 특별히 명령을 내리지 않으면 적의 영역에 들어가지 않는다.

  • 가격: 1400
  • 요구사항: 군수공장, 정제소
  • 사정거리: 없음
  • 장갑: 견고함
  • 무기: 없음

이동식 센서 어레이(Mobile Sensor Array)

이동식 센서 어레이

이동식 센서 어레이(게임 화면)

이동식 센서 어레이는 은폐되었거나 지하에 숨어있더라도 적 유닛들의 존재를 감지할 수 있는 최첨단 센서 패키지를 갖춘 차량이다. 감지된 유닛은 "은폐 해제"가 되지 않지만 레이더와 전술 시점에 표시되어서, 사령관이 숨어있는 유닛을 파괴하기 위해 필요한 수단을 가지게 된다.

  • 가격: 950
  • 요구사항: 군수공장, 레이더
  • 사정거리: 없음
  • 장갑:
  • 무기: 없음

MCV(Mobile Construction Vehicle)

MCV

MCV(게임 화면)

어떤 기지의 기반이라도 이동 건설 차량(MCV)으로 시작한다. 그 자체를 완전히 동작하는 건설소로 배치할 수 있는 MCV는 GDI와 Nod를 위한 고가 장비의 일부이다. MCV를 배치하려면 선택한 다음에 더블 클릭을 하십시오. "배치 불가" 커서가 나왔다면, 무언가가 유닛의 배치를 막고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차량과 보병을 MCV에서 떨어지게 하거나, 배치를 막는 나무나 돌에서 MCV를 떨어지게 하십시오.

  • 가격: 2500
  • 요구사항: 군수공장, 기술 센터
  • 사정거리: 없음
  • 장갑: 견고함
  • 무기: 없음

오르카 전투기(Orca Fighter)

오르카 전투기

오르카 전투기(게임 화면)

GDI 공군의 주력인 오르카 전투기는 다재다능한 경량 공격기이다. 빠르고, 경장갑을 하였으며 두문의 미사일 발사기로 무장한 오르카 전투기는 하달된 명령을 받았을 때에 전장에 있는 어느 위치라도 미사일을 퍼부을 수 있다. 하지만 모든 항공기처럼 오르카도 무기를 재장전하기 위해서는 헬기장으로 돌아와야 한다.

  • 가격: 1000
  • 요구사항: GDI 헬기장
  • 사정거리: 중거리
  • 장갑:
  • 무기: 공대지 유도 미사일

오르카 폭격기(Orca Bomber)

오르카 폭격기

오르카 폭격기(게임 화면)

같은 기종인 오르카 전투기보다 더 무겁고 두꺼운 장갑을 한 오르카 폭격기는 화력을 위해 속력을 희생했다. 수많은 고폭탄을 운반해서 맹폭격를 가하는 오르카 폭격기는 기지 공격을 시작하는 동안에 지상 방어를 약화시키는데 이상적이다.

  • 가격: 1600
  • 요구사항: GDI 헬기장, GDI 기술 센터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 무기: 고폭탄

오르카 캐리올(Orca Carry-All)

오르카 캐리올

오르카 캐리올(게임 화면)

모든 오르카 중에서 가장 큰 이 수송기는 유닛을 구출하거나 전장의 목적지로 실어나른다. 캐리올은 거대한 갈고리 장치를 사용해서 전장에서 찾아낸 어떤 차량이라도 집어올 수 있다. 캐리올로 유닛을 집어올려면, 캐리올을 선택한 다음에 집을 유닛을 왼쪽 클릭하십시오. 유닛을 내려놓으려면 캐리올이 땅에 있을 때에 선택한 다음, 캐리올을 가리키고 "배치" 커서가 나타났을 때에 왼쪽 클릭을 하십시오.

참고: 먼저 유닛을 떼어놓지 않고도 바로 서비스 디팟과 정제소로 내려놓을 수도 있습니다.

  • 가격: 750
  • 요구사항: GDI 헬기장, 서비스 디팟
  • 사정거리: 없음
  • 장갑:
  • 무기: 없음

오르카 수송선(Orca Transport)

오르카 수송선

오르카 수송선(게임 화면)

특정 싱글플레이 미션에만 등장하는 오르카 수송선은 5명의 보병 유닛을 전장에 있는 다른 장소로 실어나를 수 있다. 탑승과 하차는 수륙양용 APC와 동일하게 작동한다.

  • 가격: 1200
  • 요구사항: GDI 헬기장(생산 불가)
  • 사정거리: 없음
  • 장갑:
  • 무기: 없음

드롭쉽(Dropship)

드롭쉽은 전장에 있는 특정 지역에 중요한 보급품과 지원군을 보낼 수 있다. 격렬한 전투 동안에 지원군이 탄 드롭쉽의 도착은 승리와 패배 사이의 차이를 의미한다. 드롭쉽은 특정 싱글플레이 미션에서만 등장하며 직접 조종할 수 없다.

  • 가격: 없음
  • 요구사항: GDI 군수공장(생산 불가)
  • 사정거리: 없음
  • 장갑: 견고함
  • 무기: 없음

코디악(Kodiak)

코디악(게임 화면)

코디악은 GDI의 이동식 지휘 센터이다. 사령관 맥닐과 그의 승무원이 코디악에 탑승하였고 전투에서 전투로 이동하는데 사용된다. 대체로 코디악은 멀리서 전투를 관망해서 지휘하는 장교들이 직접 위험에 빠지지 않도록 한다. 하지만, 특정 조건이 코디악을 공격에 취약하게 되는 원인이 될 수도 있다. 만약 그런 일이 일어난다면, 전력을 다해서 보호해야 하며, 코디악이 파괴되었을 경우에는 전투가 끝난다.

  • 가격: 1000
  • 요구사항: 없음(생산 불가)
  • 사정거리: 없음
  • 장갑: 견고함
  • 무기: 없음

전자기 펄스(Electromagnetic Pulse)

전자기 펄스

전자기 펄스 포를 건설하면 자동으로 충전되며 충전 완료 후에 사용하면 재충전이 시작된다. 건설 장소에서 상당히 멀리까지 발사가 가능하다. 목표지점에 있는 기계 유닛을 무력화시키고 림펫 드론을 파괴한다. 또한 지하 유닛을 지상으로 나오게 한다.

  • 가격: 없음
  • 요구사항: 전자기 펄스 포
  • 사정거리: 장거리
  • 장갑: 없음
  • 무기: 전자기 펄스

헌터 시커 드로이드(Hunter-Seeker Droid)

헌터 시커 드로이드

헌터 시커 드로이드(게임 화면)

헌터 시커 드로이드는 전장을 청소하기 위해 배치되는 아주 빠른 드론 유닛이다. 적 유닛이나 건물을 무작위로 색출하고 들러붙는다. 일단 붙으면 헌터 시커 드로이드는 대상과 자폭해버린다. 이 유닛은 조종되지 않으며 방출됬을 때에 자동으로 희생양을 찾을 것이다.

  • 가격: 없음
  • 요구사항: 헌터 시커 조종실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 무기: 자살 폭탄

이온 캐논(Ion Cannon)

이온 캐논

이온 캐논 조종실을 건설하면 자동으로 충전되며 중급 방어력을 가진 건물도 한 방에 파괴시킬 수 있는 위력을 지니고 있다.

  • 가격: 없음
  • 요구사항: 이온 캐논 조종실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없음
  • 무기: 이온 캐논

파이어스톰 방어막(Firestorm Defense)

파이어스톰 방어막

파이어스톰 방어막 생성기를 건설하면 자동으로 생성되며 충전이 완료되면 Ready라고 표시된다. 이것을 눌러주면 파이어스톰 벽 구획에서 파란색의 불꽃막이 올라와 적 미사일이나 유닛의 공격을 막아준다.

  • 가격: 없음
  • 요구사항: 파이어스톰 방어막 생성기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없음
  • 무기: 파이어스톰 방어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