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2.net

타이베리안선(Tiberian Sun)

Nod 건물

건설소(Construction Yard)

건설소

건설소(게임 화면)

건설소는 모든 삶이 시작되는 곳이다. 플레이어가 다른 건물을 짓게 해주기 때문에, 유능한 지휘관에게 있어서 가장 우선적으로 보호되어야 한다. 몇몇 미션에서는, 플레이어가 건설소로 배치될 수 있는 MCV로 시작한다. 어떤 미션에서는 건설소가 이미 펴져있다.

  • 가격: 2500
  • 전력: 없음
  • 장갑: 견고함
  • 용도: 건물 건설

발전소(Power Plant)

발전소

발전소(게임 화면)

발전소는 기지에 있는 모든 건물에 전력을 공급한다. 충분한 전력이 없다면 건물들은 작동하지 않거나, 감소된 성능으로 작동하게 된다.

  • 가격: 300
  • 전력: +100
  • 장갑:
  • 용도: 기지에 동력 제공

핸드 오브 노드(Hand of Nod)

핸드 오브 노드

핸드 오브 노드(게임 화면)

핸드 오브 노드는 Nod 보병 유닛이 훈련되는 곳이다. 또한 기지 방어물을 짓기 위해 필요하다.

  • 가격: 300
  • 전력: -20
  • 장갑:
  • 용도: 보병 양성

타이베리움 정제소(Tiberium Refinery)

타이베리움 정제소

타이베리움 정제소(게임 화면)

정제소는 하베스터가 적재한 타이베리움을 플레이어를 위한 자금으로 변환한다. 또한 일정량의 타이베리움을 보관한다. 정제소가 꽉 차면, 초과한 타이베리움을 보관할 창고를 건설해야 한다. 만약 정제소나 창고에 수용할 공간이 없으면, 초과한 타이베리움을 잃게 된다.

  • 가격: 2000
  • 전력: -30
  • 장갑: 견고함
  • 용도: 타이베리움을 돈으로 변환

타이베리움 창고(Tiberium Silo)

타이베리움 창고

타이베리움 창고(게임 화면)

타이베리움 창고는 최대 수용량을 넘은 타이베리움 정제소에서 초과된 타이베리움을 보관한다. 타이베리움 정제소가 수용량을 채워서 빈 창고가 없다면, 하베스터가 내린 초과된 타이베리움을 잃게 된다.

  • 가격: 150
  • 전력: -10
  • 장갑:
  • 용도: 타이베리움 저장

레이저(Laser)

레이저

레이저(게임 화면)

레이저는 Nod의 주력 기지 방어물이다. 더 큰 기종인 오벨리스크 오브 라이트처럼 레이저는 적 유닛에 응집된 레이저 빔을 발사한다. 레이저 기술에 대한 최근의 진보는 레이저가 고유한 전력을 생성해서 낮은 전력 조건에서도 계속 작동되게 하였다.

  • 가격: 300
  • 전력: -40
  • 장갑:
  • 용도: 보병 방어

샘 사이트(SAM Site)

샘 사이트

샘 사이트(게임 화면)

지대공 미사일 사이트 또는 샘 사이트는 주로 적 항공기를 방어한다. 샘 사이트는 비행 유닛에게만 사용될 수 있다.

  • 가격: 500
  • 전력: -30
  • 장갑:
  • 용도: 대공 방어

Nod 군수공장(Nod War Factory)

Nod 군수공장

Nod 군수공장(게임 화면)

이 건물은 차량을 생산하게 해준다. 특정한 고급 차량은 군수공장에서 생산되기 전에 추가적인 건물이 필요하다.

  • 가격: 2000
  • 전력: -30
  • 장갑: 견고함
  • 용도: 차량 생산

Nod 레이더(Radar Installation)

Nod 레이더

Nod 레이더(게임 화면)

레이더 장치는 사령관이 전장과 아군과 적 유닛의 상대적인 위치를 보게 한다. 레이더 시점이 계속 작동하려면, 레이더 장치에 끊임없이 전력이 공급되어야 한다.

  • 가격: 1000
  • 전력: -40
  • 장갑:
  • 용도: 레이더 기능

개량형 발전소(Advanced Power Plant)

개량형 발전소

개량형 발전소(게임 화면)

개량형 발전소는 전력을 생성해서 기지로 공급하는 기존 발전소처럼 동작한다. 하지만 커다란 크기와 효율성 덕분에, 개량형 발전소는 기존 발전소의 두 배 정도로 전력을 생성한다.

  • 가격: 500
  • 전력: +200
  • 장갑:
  • 용도: 기지에 동력 제공

Nod 헬기장(Nod Helipad)

Nod 헬기장

Nod 헬기장(게임 화면)

헬기장은 밴쉬와 하피 항공기의 생산과 재장전을 해준다. 헬기장이 없으면 항공기를 생산하거나 공격하고 돌아왔을 때에 재장전할 수 없다.

  • 가격: 500
  • 전력: -10
  • 장갑:
  • 용도: 헬기 생산 / 재장전

전자기 펄스 포(Electromagnetic Pulse Cannon)

전자기 펄스 포

전자기 펄스 포(게임 화면)

전자기 펄스 포는 잠시동안 기계화 차량을 무력화시킬 전자기 에너지를 담은 고출력 폭발을 발사할 수 있다. 폭발로 인해서 차량이나 건물이 효과가 사라질 때까지 무력화된다.

  • 가격: 1000
  • 전력: -150
  • 장갑: 견고함
  • 용도: 차량 마비 / 지하 유닛 색출 / 림펫 드론 파괴

Nod 기술 센터(Nod Tech Center)

Nod 기술 센터

Nod 기술 센터(게임 화면)

기술 센터는 Nod가 첨단 무기 연구를 주도하는 곳이다. 이 건물은 특정한 첨단 유닛과 건물을 건설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필요하다.

  • 가격: 1500
  • 전력: -100
  • 장갑:
  • 용도: 고성능 무기 연구 / 최첨단 건물 건설

스텔스 생성기(Stealth Generator)

스텔스 생성기

스텔스 생성기(게임 화면)

스텔스 생성기는 넓은 범위에 있는 모든 유닛과 건물을 은폐할 수 있다. 기지의 전력이 부족하거나 스텔스 생성기가 파괴될 때까지 기지가 은폐된다. 효과를 받는 기지 방어물과 유닛은 발사하거나 효과 지역을 떠날 때만 은폐가 풀린다. 군수공장이나 핸드 오브 노드에서 나오거나 정제소에서 나오는 하베스터는 스텔스 생성기가 그들을 조정하고 은폐하기 전에 쉽게 노출되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 가격: 2500
  • 전력: -350
  • 장갑:
  • 용도: 지역 은폐

오벨리스크 오브 라이트(Obelisk of Light)

오벨리스크 오브 라이트

오벨리스크 오브 라이트(게임 화면)

오벨리스크 오브 라이트는 위협적인 강력한 무기이다. 전장에서 마지막으로 보여진 후로 의미있는 개선을 받게 되었다. 출력이 향상되었고 극소수의 유닛들만이 오벨리스크의 레이저 광선에 한 방을 맞고도 살아남을 수 있었다.

  • 가격: 1500
  • 전력: -150
  • 장갑:
  • 용도: 지상 방어

템플 오브 노드(Temple of Nod)

템플 오브 노드

템플 오브 노드(게임 화면)

이 신비한 건물의 회당 안에서는, Nod가 타이베리움 실험을 계속하고 최첨단 연구를 주도한다. 신전을 건설하면 헌터 시커 드론이 지원되고 사이보그 코만도와 뮤턴트 하이재커의 모집이 가능해진다. 이 특수한 병사들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자원이 필요하기 때문에, 한 번에 각각 한 명만 되니 주의하라. 현재 소유한 병사가 죽게되면 다른 병사를 훈련할 수 있다.

  • 가격: 2000
  • 전력: -200
  • 장갑:
  • 용도: 고성능 유닛 연구 / 헌터 시커 드로이드 방출

미사일 격납고(Missile Silo)

미사일 격납고

미사일 격납고(게임 화면)

미사일 격납고는 Nod가 장거리 무기인 다탄두 미사일이나 화학 미사일을 적에게 발사하게 한다.

  • 가격: 1300
  • 전력: -50
  • 장갑:
  • 용도: 다탄두 / 화학 미사일 발사

타이베리움 처리 시설(Tiberium Waste Facility)

타이베리움 처리 시설

타이베리움 처리 시설(게임 화면)

타이베리움 처리 시설은 위드 이터를 위한 전달 장소를 제공한다. 이 건물은 화학 미사일에 사용되는 채취된 타이베리움 줄기를 정제하고 응축한다. 충분한 타이베리움 물질이 수집되면, 자동으로 화학 미사일로 적재되어서, 미사일 격납고에 공급된다. 처리 시설이 지어질 때는 위드 이터가 딸려온다.

  • 가격: 1600
  • 전력: -40
  • 장갑:
  • 용도: 타이베리움 줄기를 화학 성분으로 변환

Nod 콘크리트 벽(Nod Concrete Walls)

Nod 콘크리트 벽

Nod 콘크리트 벽(게임 화면)

단단한 방어 건물이다. 콘크리트 벽은 보병과 차량을 멈추는데 효과적이다. 특정 유닛만이 이 방어벽 위로 쏠 수 있다.

  • 가격: 50
  • 전력: 없음
  • 장갑: 견고함
  • 용도: 이동 저지

레이저 펜스(Laser Fence)

레이저 펜스

레이저 펜스(게임 화면)

레이저 펜스는 다른 기둥 사이에 끊임없는 레이저 빔을 투사하는 방사 기둥으로 구성되며, 보병과 차량을 저지하는데 효과적이다. 레이저 펜스는 다른 기둥에서 4칸까지 지을 수 있기 때문에, 방어선이 빠르게 건설될 수 있다. 하지만, 레이저 펜스가 계속 가동되려면 상당한 외부 전력이 필요하다.

  • 가격: 200
  • 전력: -25
  • 장갑: 견고함
  • 용도: 이동 저지

Nod 자동문(Nod Automatic Gate)

Nod 자동문

Nod 자동문(게임 화면)

이 건물은 기지로 들어오는 적 유닛과 타이베리움 성장을 막는다. 문은 통과할 아군 유닛에게 자동으로 열리지만, 적 유닛에게는 열리지 않는다.

  • 가격: 250
  • 전력: 없음
  • 장갑: 견고함
  • 용도: 출입문 / 이동 저지

포장도로(Pavement)

포장도로

포장도로(게임 화면)

포장도로는 아군 기지에 분화구를 만드는 중화기 발사와 폭발을 막을 뿐만 아니라, 지하 유닛으로부터 아군 기지를 보호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추가로, 포장도로 위에 있는 유닛은 일반 지형보다 더 빠르게 움직인다.

다른 건물에 포장하는 경우에는 포장될 영역의 일부분이 빨간색이라도 포장될 수 있다. 사각형이 흰색일 때만 포장된다. 포장도로는 경사나 이미 있는 도로에 포장될 수 없다.

  • 가격: 75
  • 전력: 없음
  • 장갑: 견고함
  • 용도: 아스팔트 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