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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베리움워: 케인의 분노(Tiberium Wars: Kane's Wrath)

패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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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앤 컨커 3: 케인의 분노
버전 1.02 패치 노트 - 2008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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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앤 컨커 3: 케인의 분노를 위한 본 패치는 여러 버그와 모든
진영 간의 경제적 균형을 미세 조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 그룹 설정한 유닛들을 그룹 단축키로 빠르게 전환할 때 여러 그룹들이 동시에
선택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하위 진영의 신호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재건 허브의 GDI 슬링샷과 파쇄기 아이콘은 군수공장의 것과 일치하도록 위치가 바뀌었습니다.

· 워치타워는 최대 사거리에 있는 유닛들을 정상적으로 자동 조준합니다.

· ZOCOM 파쇄기는 과부하 빔 사용 직후 동력이 잠시 차단되는데, 수송기 요청을 통해
동력 차단을 막을 수 없습니다.

· 보병을 치료할 때 병기고의 음파장이 더 이상 사라지지 않습니다.

· 포탄을 발사한 후 허위 스펙터가 파괴되면 포탄의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 스펙터는 더 이상 공중 유닛에 피해를 입히지 못합니다.

· Nod 크레인은 케인의 목소리를 세울 수 있습니다.

· 웜홀을 통해 이동한 유닛들을 모선의 촉매 효과를 더 이상 유지하지 않습니다.

· 허위 트라이포드는 EMP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토너먼트 - 타워 맵에서 작은 유닛들이 맵 경계선을 넘어 이동할 수 있던 남용을 수정했습니다.

<세계 정복>

· 메타유닛의 적재 공간 확장은 각 세계 정복 전투의 초기 때마다 재설정됩니다.

· 타격대는 이름 안에 빈 칸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균형 조정>

· 레벨 2 경험치 보너스는 공격력이 20%에서 25%, 체력이 30%에서 40%로 증가합니다.

· 모든 하베스터: 비용이 1600으로 감소하고, 건설 시간도 16초로 단축합니다.
이 조정은 유닛 생산을 가속하고 초반 탐색 시기 때 올인 러쉬의 효과를 완화합니다.

 

GDI 진영 - 유닛

· 가디언 캐논의 공격력이 175에서 200으로 증가합니다.

· 해머헤드: 공격 범위가 200에서 300, 속도가 150에서 160으로 증가합니다.

· ZOCOM 오르카: 탄약 수가 5로 증가합니다.

· 릭: 기지로 전환하면 체력이 5000에서 5500으로 증가합니다.

· 릭 스텔스 탐색 범위가 200에서 400으로 증가합니다.

· 광역 파쇄기의 과부하 빔 공격력이 1250에서 1500으로 증가합니다.

· 파쇄기와 광역 파쇄기: 공격 범위가 325에서 350으로 증가합니다.

· 오르카 공격 시간이 탄알 당 50% 증가합니다.

· 이동 수리 차량의 수리 범위가 50에서 100으로 증가합니다.

· 매머드 탱크의 체력이 10000에서 11500으로 증가합니다.

· 저거넛: 포탄 재장전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단축합니다.

· 저거넛과 베헤무트: 포탑 선회 속도가 2배가 증가합니다.

· 타이탄의 범위가 300에서 325로 증가합니다.

GDI 진영 - 능력

· 존 트루퍼/존 레이더의 점프 젯은 더 이상 점프전 지연시간이 없으며, 활공 속도가 증가합니다.

· 저격병은 관측위치 포격 능력을 사용할 때 스텔스가 풀리지 않습니다.

· 센서 포드의 비용은 100으로 감소합니다.

· APC 지뢰 비용은 300으로 감소합니다.

GDI 진영 - 연구

· 핏불 박격포: 업그레이드 비용이 1000으로 감소합니다.

· 철갑탄: 비용이 2000으로 감소합니다. 연구 시간이 60초로 증가합니다.

· 적재 공간 확장: 연구 시간이 60초로 증가합니다.

· 존 트루퍼/레이더 스캐너 팩: 탐색 범위의 확장 보너스가 10%에서 20%로 증가하고,
비용이 1000에서 500, 연구 시간이 15초로 감소합니다.

· 존 트루퍼/레이더 오토인젝터: 비용이 1000, 연구 시간이 30초로 감소합니다.

· 성층권 이동: 비용이 1000, 연구 시간이 30초로 감소합니다.

· 합성 장갑: 비용이 1500, 연구 시간이 45초로 감소합니다.

· 타이베리움 방호복 연구: 비용이 1000, 연구 시간이 30초로 감소합니다.

· 레일건: 비용이 4000으로 감소합니다.

· 반응 장갑: 비용이 1000으로 감소합니다.

GDI 진영 - 특수 기술

· 레일건 가속기: 사격 속도가 200% 증가하고, 비용이 500으로 감소합니다.

· 궤도 폭격: 비용이 3000으로 감소합니다.

· 초음속 공습: 비용이 2000으로 감소합니다.

Nod 진영 - 유닛

· 광신자: 공격력이 700에서 800, 폭발 범위가 50에서 60으로 증가합니다.

· 캐논에 대한 어택 바이크의 장갑은 10% 감소합니다.

· 블랙 핸드의 레이더 버기의 스텔스 감지 범위는 200에서 400으로 증가합니다.

· 오벨리스크의 생산 비용이 2000, 건설 시간이 20초로 증가합니다.

· 스펙터의 생산 비용이 1500, 건설 시간이 15초로 증가합니다.

· 섀도우 팀: 공격 범위가 200에서 225, 지상 이동 속도가 80에서 90, 공중 이동 속도가
100에서 120으로 증가합니다. 탄약 재장전 시간은 40% 감소합니다.

· 레코너의 체력이 2000에서 2200으로 증가합니다.

· 아바타의 범위가 350에서 375, 탈취한 빔 캐논의 공격력이 900에서 1100, 화염 무기의 범위가 100에서 200으로 증가합니다.

· 플레임 탱크의 범위가 100에서 150으로 증가합니다.

· 각성자는 미사일과 캐논 공격에 대한 내성이 증가합니다.

· 구원자의 체력은 600에서 650으로 증가합니다.

· 베놈의 공격력은 연구 전후로 10% 증가합니다.

· 버티고 폭격의 광역 범위는 30에서 40으로 증가합니다.

Nod 진영 - 능력

· 교란 포드: 비용이 300으로 감소합니다.

· 부비트랩: 비용이 100으로 감소합니다.

Nod 진영 - 연구

· 타이베리움 주입: 비용이 1000으로 감소하고, 연구 시간이 30초로 증가합니다.

· 레이저 축전지: 비용이 2500으로 감소하고, 연구 시간이 1:15로 증가합니다.

· 블랙 디사이플: 비용이 1000, 연구 시간이 30초로 감소합니다.

· 타이베리움 탄두 미사일: 비용이 2500, 연구 시간이 1:15로 증가합니다.

· 과충전 입자빔: 비용이 3000으로 감소합니다.

· 도저 블레이드: 장갑 보너스가 25%에서 15%로 감소합니다.

Nod 진영 - 특수 기술

· 은폐장: 보병에 대한 피해가 400에서 500으로 감소합니다.

· 전력 기술 신호 탐색: 비용이 300으로 감소합니다.

· 허위 신전: 비용이 500으로 감소합니다.

· 구원: 비용이 750으로 감소합니다.

· 레이더 전파 방해 미사일: 비용이 300으로 감소합니다.

스크린 진영 - 유닛

· 이레디케이터 헥사포드: 약탈자를 추가해도 공중을 공격하지 않습니다.

· 디바우어 탱크 범위는 350에서 340으로 감소합니다.

· 코럽터의 치료 능력이 50% 감소합니다.

· 로켓 및 총에 대한 시커의 장갑은 10% 증가합니다.

· 행성 강습 캐리어: 공격력이 45에서 55, 드론의 체력이 10% 증가합니다.

· 기계 지네: 분쇄 마디의 범위가 150에서 175로 증가합니다.

· 기계 지네: 코럽터 마디의 치료 능력이 66% 감소합니다.

· 기계 지네: 약탈자 마디의 범위는 300에서 325로 증가합니다.

· 파편 워커: 비용이 800, 생산 시간이 8초로 증가합니다.

· 트라이포드와 리퍼 트라이포드의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스크린 진영 - 능력

· 순간 이동은 좀더 빠른 반응을 보이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이온 폭풍의 치료 효과는 2%에서 5%로 증가합니다.

· 마스터마인드/프로디지의 아군 순간 이동의 충전 시간은 20초로 증가하고,
더 이상 EMP 및 상전이 효과가 나타난 유닛들에게 작용하지 않습니다.

· 컬티스트, 프로디지, 마스터마인드의 마인드 콘트롤은 더 이상 에픽 유닛 혹은
코만도에 작용하지 않습니다.

스크린 진영 - 연구

· 고급 관절기관: 비용이 1000, 연구 시간이 30초로 감소합니다. 속도 보너스는 10% 증가합니다.

· 트래블러 엔진: 비용이 1500으로 감소합니다. 속도 보너스는 추가로 10% 증가합니다.

· 리퍼 17 역장: 비용이 2000, 연구 시간이 60초로 감소합니다.

· 파편 발사기: 비용이 2500으로 감소합니다. 연구 시간은 1:15로 증가합니다.

· 플라즈마 디스크 발사기: 비용이 1500, 연구 시간이 45초로 감소합니다.

· 순간 이동: 비용이 500, 연구 시간이 15초로 감소합니다.

· 역장 발생기: 비용이 4000으로 감소합니다.

· 푸른 파편: 비용이 2000으로 감소합니다. 연구 시간이 60초로 증가합니다.

· 소형 역장: 연구 시간이 60초로 감소합니다.

스크린 진영 - 특수 기술

· 타이베리움 진동 탐색: 비용이 300으로 감소합니다.

· 오염: 비용이 1000으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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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앤 컨커 3: 케인의 분노
버전 1.01 패치 노트 - 2008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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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앤 컨커 3: 케인의 분노를 위한 본 패치는 여러 비동기화,
자원 사용 문제 및 다양한 버그를 해결하고 진영 간 밸런스를 조정하고
자동 매치도 개선되었으며 러시아를 위한 대화방도 추가되었습니다.

<비동기화 문제 해결>

· Nod 동맹이 기계 지네 유인군을 생산하려고 시도할 때 발생하는 비동기화가 해결되었습니다.

· 6명의 매우 어려움 인공지능이 포함된 프리 포 올 8 플레이어 게임을 만들때 발생하는 비동기화가 해결되었습니다.

· 4명의 인공지능이 포함된 6 플레이어 게임을 플레이하는 중 2명의 사람 플레이어가 모두 엘리미네이션 당하고 경기를 관전할 때 발생하는 비동기화가 해결되었습니다.

· 일방적 우세 레벨에서 2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매우 어려움 인공지능을 상대할 때 발생하는 비동기화가 해결되었습니다.

· 일방적 우세 맵에서 2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매우 어려움 블랙 핸드를 상대할 때 발생하는 비동기화가 해결되었습니다.

· 2명의 플레이어가 토너먼트 - 아레나 맵에서 블랙 핸드 대 GDI를 선택했을 때 발생하는 비동기화가 해결되었습니다.

· 파어어호크를 시커와 연결할 때 발생하는 비동기화가 해결되었습니다.

· 투명 유닛을 감지하는 플라즈마 미사일 배터리를 베놈이 공격할 때 발생하는 비동기화가 해결되었습니다.

 

<버그/자원 사용 문제 해결>

· 이제 케인의 분노를 위해 오늘의 메시지가 온라인으로 표시됩니다.

· 이제 대화방 화면에 게임 내 등급/통계가 플레이어 이름과 함께 표시됩니다.

· 자동 매치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리퍼 17 – 이제 약탈자의 그룹을 받아들이기 위한 스태시스 챔버를 단 600의 돈에 팔 수 없습니다.

· 이제 그룹 선택을 사용해 맨티스, 대공 미사일 장착 파이어호크 , 비행하고 있는 섀도우 팀 또는 슬링샷이 다른 지상 유닛을 강제 공격하도록 할 수 없습니다.

· 타이탄의 충돌 가능 레벨이 높아졌습니다. 이제 타이탄이 다른 타이탄과 충돌할 수 없습니다.

· 매치를 불러오는 중의 미니맵이 수정되었습니다.

· 케인의 음성을 한 개 이상 설치할 수 없습니다.

· 복수의 에픽 유닛 공장을 건설할 수 없습니다.

 

/일반 밸런스 조정 사항/

· 정제소 건설 비용이 3000으로 높아지고 건설 시간이 30초로 늘어났으며 필요한 전력이 15유닛으로 높아졌습니다

· 하베스터 비용이 2000으로 높아지고 생산 시간이 20초로 늘어났습니다

· 타이베리움 스파이크 획득 보너스가 33% 감소했으며 초 당 수입이 60% 감소했습니다

· 대부분 세력의 경우 하베스터의 체력이 25% 증가했으며 스틸 탤론/블랙 핸드 하베스터의 체력은 16% 증가했습니다

· 건설 반경: 대부분의 유닛 생산 건물은 이제 건설 반경을 갖지 않으며 모든 건설소의 건설 반경은 25% 증가했습니다

· 이제 고급 보병 생산 건물은 팔리거나 파괴되었을 때 기본 보병 유닛을 제공합니다

· 목초지 점거: 이제 청색 타이베리움이 0에서 시작합니다

 

/GDI 밸런스 조정 사항/

---건물---

· 타이베리움 사일로 건설 비용이 80% 감소했습니다.

· 이제 발전소가 두 배의 보너스 전력을 제공합니다

· 발전소 건설 비용과 건설 시간이 12.5% 감소해 각각 700/7이 되었습니다.

---유닛---

· 건, 로켓 및 수류탄에 대한 코만도의 아머가 두 배가 되었습니다

· 수류탄병의 공격 범위가 8%, 수류탄의 속도가 50%,
산개 범위가 33%, 폭발 반경이 50% 증가했습니다.

· 릭: 릭 전환 시 HP가 33% 증가하고 릭/전투기지 전환 속도가 40% 줄어들었으며 드론 수리 범위가 33% 늘어났습니다

· 핏불이 지상 유닛에 대한 공격력이 25% 증가하고 대공 사격 보너스 데미지가 200%에서 150%으로 축소되었습니다

· 해머헤드의 속도가 17% 감소했습니다.

· 매머드 탱크의 속도가 12.5% 증가했습니다.

· 파쇄기의 범위가 30% 증가하고 음파 웨이브의 가로 공격 반경이 3배로 증가했으며
사격전 지연이 제거됐고 클립 재장전 시간이 증가했고 비용은 1500/15으로 증가했습니다.

· 광역 파쇄기의 범위가 30% 증가하고 음파 웨이브와 과부하 빔 음파 웨이브의 수평 공격 반경이 3배로 증가했으며
사격전 지연이 제거됐고 클립 재장전 시간이 증가했고 비용은 1600/16으로 증가했습니다.

· ZOCOM 오르카 폭발 위력(dps)이 상당히 증가하고 크기가 50% 감소했으며
비용 및 건설 시간이 1500/15으로 감소했습니다.

· 타이탄 충돌 가능 수준이 일련의 중무장 워커 3명과 동일한 수준으로 증가했으며
위력은 12.5%로 증가하고 레일건 연구를 마친 경우 위력이 9.2% 증가합니다

· 베헤무트의 공격 범위가 20% 증가하고 HP는 10% 증가했습니다.

· 전투 엔지니어의 공격력이 17% 증가했습니다.

· 이제 APC는 이동 수리 차량과 같은 속도(즉시)로 지뢰를 매설합니다

· 이제 파이어호크는 대공 미사일을 장착하고 지상 유닛과 함께 그룹 지정된 상태에서 지상을 강제 공격할 수 없습니다.

· 이제 슬링샷은 지상 유닛과 함께 그룹 지정된 상태에서 지상을 강제 공격할 수 없습니다.

· 서베이어 -- 총 유형의 무기로 인한 피해가 25% 감소했고 속도가 20% 증가했습니다.


---업그레이드/기술/파워---

· 수송기 요청 능력에 필요한 비용이 60% 감소했습니다

· 이제 적재 공간 확장 업그레이드로 인해 파이어호크 대공 미사일 속도가 느려지지 않습니다

· 자동 주입기 체력 보너스가 20% 추가적으로 증가했습니다

· ZOCOM 오르카의 경우 건이나 캐논과 같은 종류가 주는 피해에 대한 세라믹 장갑 보너스가 50% 감소했습니다

· ZOCOM 블러드하운드 기술 비용이 50% 증가했으며 이제 베테랑 APC를 생산합니다

· ZOCOM 공수부대의 기술 비용이 50% 증가했습니다

· 스틸 탤론 블러드하운드 기술 비용이 40% 증가했습니다

· 합성 장갑 연구 시간이 3배가 되었습니다

· 타이베리움 방호복 연구 시간과 비용이 2배가 되었으며 캐논에 대한 장갑의 보너스가 반으로 줄었습니다

· 이제 MARV가 수집한 타이베리움의 양의 33%만을 회수 합니다.

 

/Nod 밸런스 변경 사항/

---건물---

· 타이베리움 사일로 건설 비용이 80% 감소되었습니다

· 이제 케인의 목소리가 가까운 거리의 보병의 전투력을 높여줍니다

· 이제 마크 오브 케인에서도 추가 포탑이 정상적으로 적용 됩니다.


---유닛---

· 건, 로켓 및 수류탄에 대한 코만도의 아머가 두 배가 되었습니다

· 빔 캐논의 사거리가 20% 증가했습니다

· 아바타 빔 무기의 위력이 6.25% 증가했습니다

· 퓨리파이어 빔 무기의 위력이 6.25% 증가했습니다

· 캐논 종류로 인해 입는 플레임 탱크의 피해가 25% 감소되었습니다

· 광신자들의 화력이 54% 증가하고 폭발 반경이 25% 증가했습니다

· 리디머 레이저의 위력이 6%, 사거리가 7% 증가했습니다

· 맨티스의 공격 범위가 10% 증가했습니다

· 컨페서 카발의 비용/생산 시간이 33% 증가하고 업그레이드 이전의 데미지가 50% 증가했습니다

· 타이베리움 돌격대의 사거리 검색기가 수정되어 유닛의 범위가 20% 증가했습니다

· 각성자의 속도가 11% 증가하고 체력은 25% 감소되었습니다

· 밀사 -- 총 유형의 무기로 인한 피해가 25% 감소했고 속도가 20% 증가했습니다

· 공중에 있는 섀도우 팀은 지상 유닛과 그룹 지정되었을 때 더 이상 지상 강제공격을 하지 않습니다


---업그레이드/능력/파워---

· 반사 빔 능력으로 인해 공격력이 감소되지 않으며 반사 범위가 2배가 되었습니다

· 각성자/구원자의 EMP 캐논이 정밀해져 상당히 빠른 반응성을 가집니다.
분대는 EMP 범위 안으로 들어가려고 시도할 때 뒷걸음질 치지 않아도 됩니다

· 수송기 요청 능력에 필요한 비용이 60% 감소되었습니다

· 충전 입자 빔의 비용이 66% 감소되고 업그레이드 시간이 반으로 줄었습니다

· 도저 블레이드의 비용과 연구 시간이 2배가 되었습니다

· 블랙 디사이플의 비용이 33% 증가하고 연구 시간이 2배가 되었습니다

· 정화의 불꽃 비용이 33% 증가하고 연구 시간이 2배가 되었으며 플레임 탱크의 공격력 보너스가 116% 증가했고 퓨리파이어의 공격력 보너스가 75% 감소했습니다.

· 빔 캐논 탈취 화력 보너스가 50% 증가했습니다

· 스텔스 탱크 탈취: 이제 스텔스 탱크를 탈취한 아바타가 이동할 때 스텔스가 유지되지 않습니다.

· 분노 발생기 시간이 60% 줄어들고 쿨타임이 반으로 줄었습니다

· 슈레더 터렛의 과충전 입자빔의 공격력 보너스가 70% 감소했습니다

· 슈레더 터렛의 충전 입자빔의 공격력 보너스가 60% 감소했습니다

· 레이더 버기의 레이저 축전지 연구 공격력 보너스가 33% 증가하고 레이저 포탑에 공격력 보너스가 50% 증가했습니다

· 이제 교란 포드를 사용할 때 약 500의 자금이 줄어듭니다

· 타이베리움 광맥 폭파 피해가 20% 감소했습니다

· 이제 타이베리움 탄두 미사일로 인해 어택 바이크의 범위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 섀도우 타격대 기술 비용이 25% 증가했습니다

· 섀도우 팀 폭탄의 위력이 10% 감소되었습니다

· 촉매 미사일의 반경이 50% 감소되었습니다

· 이제 맨티스가 지상 유닛과 함께 그룹 지정된 경우 지상에 강제 공격할 수 없습니다

 

/스크린 밸런스 조정 사항/


---유닛---

· 데버스테이터 워십 범위가 14% 증가하고 데미지 유형이 캐논에서 수류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세력의 스톰 라이더의 체력, 비용 및 생산 시간이 기본 상태의 스크린과 같아졌습니다

· 컬티스트의 체력이 20% 감소되었고 속도가 12.5% 증가되었으며 마인드 컨트롤 쿨다운이 33% 증가했습니다

· 캐논 유형의 공격으로 시커가 입는 피해가 10% 증가하고 총 유형의 공격으로 인해 입는 피해는 2배가 되었습니다

· 분쇄기의 범위가 36% 증가했으며 분대의 맨 뒤에 위치한 구성원은 이제 아무 문제 없이 화기를 발사할 수 있습니다

· 디바우어 탱크의 비충전시 화력은 23%, 충전시 화력은 6% 증가했습니다

· 기계 지네 분쇄 마디의 공격과 범위가 반으로 줄었으며 독소마디의 범위는 25% 감소되고 디스크마디는 대공 전용으로 변경되었으며 디스크의 범위는 8% 증가했고 파편마디는 사격 속도가 개선되었습니다

· 코럽터의 범위는 50%, 속도는 17% 증가했습니다

· 약탈자가 총 유형의 무기로 인해 입는 피해가 33% 감소했습니다

· 익스플로러 -- 총 유형의 무기로 인한 피해가 25% 감소했고 속도가 20% 증가했습니다

---업그레이드/능력/파워---

· 번개탑 기술 비용이 50% 증가했습니다

· 플라즈마 디스크 발사기 연구 비용과 시간이 2배로 증가했습니다

· 순간 이동 연구 비용과 시간이 반으로 줄었습니다

· 모든 세력의 소형 역장 연구 비용이 기본 상태의 스크린과 같아졌습니다

· 고급 관절기관의 비용과 연구 시간이 4배가 되었습니다

· 자동 복구 범위가 50% 증가했습니다

· 푸른 파편 업그레이드로 인해 더 이상 샤드워커의 파편 크기와 발사 속도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 오버로드의 분노 공격력이 55% 감소했습니다

· 이제 컨버전 빔 용량 증가를 통해 2배의 충전 샷 기능이라는 명시적인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 이제 역장은 저격병의 사격으로 인해 1%의 추가적인 피해를 입습니다

 

/중립 밸런스 조정 사항/


---유닛---

· 돌연변이 머로더의 공격력과 속도가 50% 증가했습니다

 

<기타 변경 사항>

· 러시아를 위한 대화방이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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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내역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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