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2.net

작성일 : 13-05-21 23:12
역대 Nod 화염 탱크
글쓴이 : 하이재커
조회 : 5,764  

타이베리안 돈

타이베리움 시리즈 첫번째에 등장하는 화염 탱크의 원조 유닛이다. 2개의 화염방사기와 뒤에 있는 연료 탱크는 노드의 정통 화염 탱크 디자인이다. 이녀석은 보병 같은 경장갑 유닛과 건물에 강력하다. 동영상에도 몇번 나오는데, 민간인 도시 청소나 GDI 기지를 파괴하는 장면이 나온다. 속도는 빠른 편이다.

타이베리안 선

(일명 악마의 혀)

타썬으로 넘어와서도 노드는 화염 유닛을 보유하게 되었는데 바로 이 유닛이다. 전작과는 좀 다른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지만 이 유닛은 GDI에게는 악몽 그 자체이다. 이녀석이 뿜어대는 화염은 적 경장갑 유닛은 물론 건물까지 순식간에 녹여버린다. 뿐만 아니라 아스팔트 같은 단단한 지형을 제외하고는 땅속에 숨을수도 있다.

레니게이드

레니게이드에서 등장하는 화염탱크이다. 레니게이드는 타이베리안 돈과 마찬가지로 1차 전쟁을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이녀석은 타돈의 화염탱크와는 좀 달라 보인다. 속도, 화력, 사정거리 등을 골고루 좋게 갖춘 유닛이다. 미션에서는 좀 짜증나는 녀석이기도 하다. 필자는 이녀석이 화염을 쏠때 하복을 컨트롤해서 화염방사기 범위 사이의 틈으로 가게 한다음 제거했다. 그리고 어떤 미션은 버려진 화염탱크를 조종할 수도 있는데 이때는 참 도움 많이 된다.

타이베리움 워 & 케분

3차 전쟁에서의 주력 화염 탱크이다. 2기의 연료통과 화염방사기를 보면 타이베리안 돈 시절의 화염 탱크 디자인과 거의 흡사하다는 걸 알수 있다. 이 유닛 역시 시가전에서 유용하며, 전작과 마찬가지로 순식간에 건물에 숨어있는 적 주둔군을 소탕하거나 건물에게 강한 데미지를 준다. 하지만 속도가 전작에 비해 약간 느린 아쉬움이 있다. 케분에서 블랙 핸드 하위 진영은 정화의 불꽃 업그레이드를 연구할 수 있는데, 업그레이드를 마치면 파란색의 불을 난사하며 훨씬 더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게 된다.

타이베리안 트와일라잇

공격 클래스에서 레벨 5를 찍으면 쓸수 있다. 전작들에 비해서 디자인이 상당히 독특해졌다. 연료통을 합쳤고, 화염방사기 크기도 약간 커진 데다가 외형도 좀 딱딱한 느낌을 준다. 하지만 성능은 좋은 편이다. 이녀석의 무서운 점은 여럿이서 공격하면 파이어스톰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불길이라는 스킬이 있어서 속도를 증가시키고 지나간 자리에 불길을 남긴다. 죽을 때는 강하게 폭발하는데, 주위에 있는 유닛들에게 무차별 데미지를 준다.

사실, 노드는 화염 탱크 빼면 시체다.

 photo 346057851.jpg
Reborn 13-05-25 14:52
 
레니게이드는.. 2차전이 아닌가요 ??
     
하이재커 13-05-25 15:11
 
1차대전입니다 왜냐하면 게임플레이만 봐도 타이베리움 확산이 별로 없고 무기나 유닛도 1차대전 병기 그대로입니다
이너서클 13-06-03 23:17
 
마지막 것은 햄버거 포장 사각 박스
DarkArchon 13-06-15 23:38
 
Embrace your destiny!!
화염탱크 하면 cnc3의 이 대사가 먼저 떠올라요

근데 이 대사가 예전부터 있었던건가요?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하이재커 13-06-20 19:21
 
없었죠...왜냐하면 타돈은 모든 유닛이, 타썬에서는 차량 유닛들이 대사가 다 똑같았으니까요
그린레인 13-07-18 00:58
 
화염탱 연대기군요!^ 돈 시절의 화염탱이 3에선 개선되고 사용도 편했죠! 멋진유닛~
그린파파타르… 14-07-27 13:39
 
노드는 불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