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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아워] 밑에 에장은 미국 타 제너럴 상대로나 강한 거 같다고 푸념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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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글잡는팰콘 아이디로 검색 0건 138회 작성일20-05-01 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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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록 어려움 컴터 상대로 한 거긴 하지만) 에장도 타 국가 진영 상대로 충분히 승산 있었네요 ^^;;;

의외의 어드벤티지들이 보였는데

1. 값싼 치누크
- 진짜, 초반에 자원 최적화에 도움 엄청 줍니다. 초반의 상황을 그 어느 미국 진영보다도 좋게 가져가니
거기서 견제나 수비만 잘 연계되면 자원 상으로 엄청 유리해 지고 그게 누적되더군요.... 험비 가격 좀 더
비싼 것도 얼추 커버가 되는.........

2. 스텔스 코만치
- 개틀링 상대로 너무 우수수 떨어져 나가서 무시했었는데, 개틀링이나 쿼드와의 무모한 전면전만 피하면
적의 지상 병력을 순식간에 털어먹을 수 있는, 게릴라라고 하기엔 화력이 너무 멋진 기동타격대 되겠습니다.
특히 탱장 상대로는 안 뽑아야 될 거 같이 보이지만, 의외로 초반에 개틀링 정리해 준 이후 배마나 드래곤 탱크
들이닥칠 때 얘가 제일 잘 막아줍니다. 개탱은...;; 그냥 흩뿌려놓은 미디로 빨랫줄 잘 걸쳐야(...)
아무튼 초반 스텔스 코만치 운영을 스타크래프트에 비유해 보면 요즘 저그가 테란 상대로 상당히 섬세하게
다듬어서 정석화 시킨 투햇 뮤탈 운영하고 좀 비슷하단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3. 킹 랩터
- 우리 진영 주변에 가드 로테이션 시켜 놓으면 제공권 방어로나 적 탱크 병력 솎아주는 걸로나 괜찮습니다.
무엇보다 킹 랩터 이놈도 디텍터라는 사실 ㄷㄷㄷ



저는 처음 막연히 에장에 대해 생각해 볼 때,

'항공 관련 제너럴이라고? 그럼 지상군은 그냥 몇몇 보조용으로나 뽑고 전천후 주력 유닛을 오로라 폭격기나

스텔스 파이터로 해서 싸우는 건가?' 싶었는데, 그런 게 아니었고

(오로라를 적 격멸 주력으로 쓰다간; 회전력에서 너무 손해거니와 격추되고 난 후 뽑는 딜레이 때문에 짜증나서 못 씁니다.)

계속 플레이 하다 보니 느낀 건데, 지상 방어는 가성비 좋은 보병들 및 험비 등을 섞어 활용해 주고

전반적으로 항공유닛들이 건물 대상보다는 유닛 대상으로 특화된 이들이 많으니 그걸 잘 활용해서

비대칭 전력의 효율적인 기습 타격으로 적에게 손해를 안긴 후 그것을 자원 이득으로 환원시켜

토마호크 or 파티클 캐논으로 승부를 마무리짓는 그런 운영이 주가 되는 거 같았습니다.



제가 깨달은 부분 말고도 에장을 다룰 때의 중요한 팁, 운영의 원칙이나 핵심 같은 거 알고 계신 분은

내용이 자세~하고 길수록 좋으니 ^^;;; 주저 말고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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