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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용 유닛 제작 중 넋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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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2-10-01 2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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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을 받아서 그런지 많이 횡설수설합니다;;)

전 제로아워 모드 중 프로젝트004 를 참 좋아했습니다. 특히 교육부 세력을 많이 했었죠.
이색적인 유닛이 정말 많기도 했고 그만큼 개성있는 모드가 없지 않을까 싶네요.

위 모드를 기점으로 수 많은 제네럴 모드를 플레이하다보니 관심이 생겨 모딩에 입문하게 되었고
INI 수정이나 텍스쳐 작업정도로만 만족하다 욕심이 생겨 그래픽 작업까지 넘보고 있던 차,
(유튭강의나 어깨너머를 통해 최대한..)
질문게시판에서 충격적인 사실을 듣고(상위에서 하위버전으로 포팅시 맵 초기화!)
충격을 받아 여기에 글을 쓰고 있네요;;ㅋㅋㅋ

캐릭터는 가벼운 애니풍 느낌으로
(테스트용이기에) 완벽하게 채색이 끝난상태는 아니며,
군 복무시절 번개조 복장 + 기갑승무원헬멧(활동복에 개인군장),
폴리곤은 1302개, 버튼대령을 베이스로 제작 예정 입니다.

말 그대로 사심듬뿍 테스트용이기 때문에 고증이나 현실성은 전혀 없으니
넓은 아량으로 이해 부탁드립니다.
U9vv1rE.jpg
fzJKx0Q.jpg

덧, 당장 생각나는 파훼법으로는
17에서 작업한 모델의 UVW(UV좌표값)를 저장 ~ 8에서 obj 임포트, UVW값 불러오기, w3d로 변환 해보거나
(폴리곤 버텍스 구성이 원본과 100퍼센트 동일하다면 이론상 가능하나 아직 미검증.)
수동으로 최대한 맵에 맞게 다시 언랩 등이 있는데 이건 너무 끔찍하네요.
괜찮은 방법 알고 계신분 아이디어 공유 부탁드립니다..ㅠ
 

댓글목록

크래커님의 댓글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저도 여러가지 시도를 해봤습니다. FBX 임포트나 UVW 불러오기는 안되더군요.
BFF 엑스포터 스크립트를 쓰면 해결됩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3ds Max 2017 에서 3ds Max 8 로 그래픽 이전하기
http://red2.net/gnuboard5/bbs/board.php?bo_table=mod_tutorial&wr_id=496

AAAaaa123님의 댓글의 댓글

AAAaaa123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고견 감사합니다.. 우선 알려주신 방법대로 해결해 보겠습니다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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