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 2. ini 파일 변경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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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ini 파일 변경하기

ini 파일들을 추출하고 변경을 시작한다.
XCC 믹서를 실행하고 Tibsun.mix를 연다.
Tibsun.mix는 타선 폴더에서 찾을 수 있다 (game.exe가 위치한 곳이다).
Tibsun.mix에서 다른 mix 파일들을 찾을 수 있는데, 일단 local.mix를 연다.

여기서 rules.ini와 art.ini를 찾을 수 있다.
두 파일을 우클릭하고 타선 폴더에 추출한다.
mix 파일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XCC 믹싱 101 튜토리얼을 참고하자.

첫째, 메모장 같은 단순한 텍스트에디터를 항상 사용하자.
TibEd 같은 에디터는 ini를 지저분하게 만들고
직접 수정할 기회를 주지 않는다.

둘째, 절대로 한번에 너무 많이 변경하지 않는다.
그래야 여러분이 수정한걸 되돌릴 수 있다.

rules.ini는 게임 수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파일이다.
유닛, 건물, 무기, 슈퍼무기, 일반적인 게임 작동방식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보관한다.
무슨 일을 하고 어떻게 동작하는지에 대한 언급은 거의 모든 속성에 있기 때문에,
새로운 유닛이나 무기를 만드는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하진 않겠다.
원래 있던 유닛이나 건물, 무기를 단순히 복사한 다음 변경하는게 가장 쉬운 방법이다.
새로운 유닛이나 건물을 만들었다면,
해당하는 타입 리스트에도 새로운 항목을 추가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목록들은 아래에 있다.

[InfantryTypes]
[BuildingTypes]
[AircraftTypes]
[VehicleTypes]
[Warheads]
[Animations]

art.ini도 중요한 파일인데, 게임에 나오는 모든 애니메이션과 그래픽을 다룬다.
여기서 모든 유닛과 건물에 관한 항목을 찾을 수 있다.
게임에게 재생할 애니메이션과 프레임 길이,
유닛이 무기를 발사하는 위치 (PrimaryFireFLH ,SecondaryFireFLH) 같은 추가적인 정보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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