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 3. 발생하는 문제와 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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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새로운 것을 추가할 경우 발생하는 문제와 실수

새로운 유닛이나 건물을 추가한다면,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다.

1. ini 파일 (art.ini, rules.ini, sound01.ini 등) 에서
항목 이름은 SHP, VXL, AUD 파일 이름과 반드시 일치해야 한다.

2. ini에서 항목은 항상 대문자를 사용한다 (예, MYUNIT).
타선은 대소문자를 구문하기 때문에,
art.ini에 [MYTank]를, rules.ini의 [VehicleTypes]에 51=MyTank를 추가해도
이 유닛을 찾지 못해서 게임상에는 투명한 유닛이 나온다.

3. ID 필드에 공백, 점 같은 특수문자를 사용하면 안된다.
(예, [My New.Tank*Is#awesome] <- 틀림).

4. SHP 유닛은 반드시 ecacheXX.mix 파일 안에 있어야 한다.
(XX = 숫자 02-99)
그렇지 않으면 타선이 찾지 못해서 게임상에서 유닛/건물이 투명하게 나온다.

5. MIX 파일은 가끔씩 오류가 생겨서 게임 로딩중에 튕길 수도 있다.
이런 일이 일어난다면, mix 파일 안의 모든 컨텐츠를 삭제하고 다시 추가한다.

6. VXL 파일은 반드시 해당하는 HVA 파일이 있어야 한다.
VXL 이름은 INI 항목과 일치해야 한다.

7. art.ini 또는 rules.ini 에 새 항목을 추가한다면,
원본 코드의 바로 뒤나 앞에 추가한다.
(가능하다면 순서를 올바르게 유지하는게 좋다)

8. 게임에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추가하고 싶다면,
파이어스톰의 모든 애니메이션이 rules.ini의 [Animations] 목록에
추가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세이브게임 버그가 생긴다.

9. 절대로 원본 MIX 파일들을 변경/수정하지 말자.
expandXX.mix 또는 ecacheXX.mix 파일을 사용한다.

10. 원본 rules.ini 에서 목록 순서를 절대로 변경하면 안된다.

[InfantryTypes]
[BuildingTypes]
[AircraftTypes]
[VehicleTypes]
[Warheads]
[Animations]

새로운 항목은 항상 이 목록들의 마지막에 추가한다.

11. 오리지널 항목을 확인하고 어떻게 설정되며 사용되는지 살펴보자.
포럼에서 묻는 것보다 이 방법으로 훨씬 더 많이 배울 수 있다.

12. 새로운 것을 만들려면 이미 존재하는 원본 객체를 복사해서 사용한다.
완벽한 코드를 스스로 작성하면 일부 코드를 생략할 수가 있다.

13. 건물들은 눈(snow)과 온대기후(temperate) 라는 두가지 기후를 사용하며
파일 이름 앞에는 특정 접두사가 붙는다.
CA,GA,NA는 눈 맵에 쓰이고 CT,GT,NT는 온대기후 맵에 쓰인다.
건물 SHP가 한 기후에만 나타난다면, 다른 기후에서 투명하게 나온다.
각 기후에 해당하는 SHP가 없다면 접두사를 사용하지 않는다.
또는 SHP를 복사해서 다른 접두사를 부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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