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2.net

모드 강좌

RA2 물 위를 걸어다니는 보병유닛 만들기 (수륙양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우터월드 아이디로 검색 3건 301회 작성일20-05-08 10:07

본문

질문하려고 했는데 직접 이것저것 설정 바꿔보니 짜란~ 되네요.
그래서 새롭게 얻은 지식을 모드강좌에다 써보려 합니당 ㅎ


수륙양용을 하는 유닛은 Tanya와 Ghost (씰)이 있습니다. 
이 두개의 설정을 한번 비교해보면 뭔가가 다른 부분이 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일단, 물에 들어가고 나가는 소리륻 담당하는 설정인
EnterWaterSound=TanyaEntersWater
LeaveWaterSound=TanyaLeavesWater 
있습니다. 이건 그저 소리가 나오는 설정이라 다른 병력 설정에 넣어도 소용이 없습니다.

가장 의심이 되는 설정은 바로
SpeedType=Amphibious
MovementZone=AmphibiousDestroyer ; I am the only one with this zone, because it is now tied with being an infantry (part of seal stuck on tree bug)
이것입니다. 

저 'Amphibious'의 뜻이 바로 '수륙 양용의' 입니다. 
스피드 타입은 수륙양용이고.. 움직이는 영역은 수륙양용의 구축함과 같다? 


다른 유닛과 비교해보니

SpeedType의 종류로는
*공중 유닛 부류는 Hover
*바다 위를 떠다니는 부류는 Float
*수륙양용 부류는 Amphibious
라고 생각됩니다. 

MovementZone의 종류도
*공중 유닛 부류는 Fly
*해군 유닛 부류는 Water
등이 있던데.. 다만 Normal과 Destoyer는 비교가 잘 안되네요.. 기준이 뭔지..
지상 사람 유닛은 Infantry구요.

쨋든, 
EnterWaterSound=TanyaEntersWater
LeaveWaterSound=TanyaLeavesWater 
SpeedType=Amphibious
MovementZone=AmphibiousDestroyer ; I am the only one with this zone, because it is now tied with being an infantry (part of seal stuck on tree bug)

이 설정들을 지상병력에 넣어주면 됩니다.
물론 기존의 Speedtype, movementZone의 설정이 있다면 삭제해줘야 합니다. 

다만, 모션이미지가 만들어져 있지 않아서 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수영하는 모션이 없습니다. 그래서, 물 위를 걸어다니는 겁니다. ㅋㅋㅋㅋ

​​​​​​​

 

서명

댓글목록

 

크래커님의 댓글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오랜만에 레드얼럿2 강좌군요. 수영하는 그래픽은 shp로 따로 만들어서
artmd.ini 에서 별도로 지정해줘야 할겁니다.

 

아우터월드님의 댓글의 댓글

아우터월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아하! 그렇군요! artmd.ini 는 사용법을 잘 몰라서 건드리지 않고 있어서 몰랐네요 ㅎㅎ

모드 강좌

287건 1 페이지
모드 강좌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공지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7789 01-07
286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387 05-27
285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308 05-26
284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314 05-25
283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343 05-16
282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231 05-15
281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241 05-14
280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229 05-13
279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253 05-12
278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228 05-11
277 아우터월드 아이디로 검색 252 05-09
276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233 05-09
275 아우터월드 아이디로 검색 302 05-08
274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234 05-08
273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241 05-07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