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 라이벌 유로게이머 프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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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게이머는 레드우드 스튜디오
제너럴 매니저인 마이클 마르티네즈,
컴뱃 디자이너 그레그 블랙과 인터뷰를 가졌다.




우리는 복잡하지 않은 깊이를 여러분께 선사하고 있다. 정말 좋은 방법으로, RTS에 모든 것을 담았다. 하지만 RTS 게임들은 플레이하기에 상당히 부담스럽다. 이 사실은 좋은 타협점이다.

내 생각으론 이 게임에 깊이를 더한 접근 비율은 최상이다. 내가 했던 다른 전략 게임을 생각하는데 어려움을 겪었지만, 몇달후에, 수십가지 게임을 플레이했다. 난 여전히 게임을 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 최적화하고 있다. 여전히 그점에 대해 배우고 있다.

그 사실은 항상 RTS 게임의 골칫거리였다. 그것들은 시작하는데 있어서 아주 어려운 일일 뿐이다. 그리고 이것은 정말 아니다. 정말 직관적이다.

마르티네즈와 블랙은 C&C 라이벌이 전통적인 RTS를 구성하는 많은 요소들이 있다고 강조했다. 블랙은 효율적인 유닛 거래와 게임에 내장된 가위바위보 시스템의 조작에 대해 이야기했다. 마지막 두번째로 상대방의 미사일을 제거하기 위해 컨트롤 지점 두곳을 압박하는 고난이도 플레이를 포함한다. 유닛들이 미사일 플랫폼으로 이동하여 위치를 벗어나는 것을 막는 "마이크로 트릭"이 있다.

건설 전략도 있다. 게임 초반에 헬기장을 일찍 지어서 곧바로 공중 러시를 하거나, 안전하게 막사 / 보병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자원을 아끼고 테크 랩 같은 높은 단계의 건물들을 지어서 더 크고 강력한 유닛들에게 접근할 수 있다.

하베스터 전략도 있다. 아주 공격적인 전략을 원한다면, 아무것도 안만들 수 있다. 하지만 게임에서 빨리 승리하려면 적 하베스터를 사냥해야 한다. 또는 초반에 하베스터 2대를 만들어 부유해질 수 있다. 여러분은 적과 상대적인 유닛들을 싫어할 것이다. 그러나 여러분이 그들을 충분히 오래 잡는다면 맘모스 탱크를 만들어서 게임 후반에 이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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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벌은 전통적인 커맨드 앤 컨커 게임에서 기대되는 모든 전략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있는 그대로, 접근 가능한 형식이고 아주 작은 덩어리들로 이해하도록 설계되었다.

물론 인식이 중요하다. 지금은 라이벌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다. 일부는 모바일 게임 수익 창출에 대한 불신이다. 라이벌은 무료 다운로드 타이틀로서 인앱 구매로 돈을 번다. (수익 창출 기능은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의 프리알파 빌드에 포함되지 않는다.) 하지만 플레이어들은 플레이하기 위해 돈을 낼 필요가 없다.

이 게임에서 페이웰로 잠긴 것은 없다. 당신은 모든 컨텐츠를 얻을 수 있다. 모든 플레이어는 지불하지 않고 모든 컨텐츠를 얻거나 돈을 벌 수 있다. 당신은 진행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돈을 번다. 만약 우리가 당신에게 모든 컨텐츠를 바로 제공한다면, 정말 압도적일 것이다. 지금 게임을 할 때는 여러분을 위로 안내하는 튜토리얼이 있다.

그러나 당신이 지불할 수 있다면 발전이 가속화될 것이다. 특히, 유닛들의 잠금을 더 빨리 해제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더 빨리 레벨을 올리는데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

우리의 헌신과 우리가 이 게임을 위해 하고 싶은 것은 모두 재미, 공정하고 경쟁적인 매치메이킹과 재미, 공정하고 경쟁적인 매치에 관한 것이다.

경쟁이 기술과 전략에 관한 것일 때 우리는 이 게임이 최고라는 것을 알게된다. 이것이 개발팀으로서 이 게임을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이다. 그리고 우리가 플레이어들이 경험하기 바라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게임을 바르게 하려고 얼리 액세스를 하는 이유다. 우리는 얼리 액세스 기간동안 수익 창출을 하지 않을 것이다. 단지 플레이어가 게임을 하고 매치메이킹과 전투 밸런스에 집중할 수 있길 바란다.

라이벌 프리알파는 게임의 미래를 결정한다는 점에서 개발자들과 EA에게 핵심이 될 것이다.


출처: 유로게이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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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쥐의하루님의 댓글

들쥐의하루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이게 제정신인 인터뷰인가 싶군요. 이거... 실패할께 뻔한데...

그러면서도 큰 손해는 없고
이러면서도 아쉽지만 아직도 미련을 못 버려서 남은 팬들의 돈은 뺏고...

포무님의 댓글

포무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헐.. 아주 그냥 C&C 를 두번 죽이네 그랴...

RTS 는 아무래도 콘솔용 게임으로 만들기에는 좀 어려운면이 있는데다가 수익성이 별로라서 그런지

EA 측에서도 그다지 크게 신경 안쓰나 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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