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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앤 컨커 리마스터 : 트위터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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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크래커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6건 487회 작성일20-03-13 0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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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 프로듀서 '짐 베셀라'가 트위터에서 팬들과 질문 및 답변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Q: 밸런스가 맞진 않겠지만, 멀티플레이에서 모든 진영을 플레이하는 옵션이 있는가? 노드 대 소련이나 GDI 대 연합으로 플레이하는 것도 재미있겠다.
A: 두 게임은 별도로 실행된다. 멀티플레이도 GDI / 노드와 연합 / 소련으로 제한되어 있다.

Q: 랜플레이가 있는가?
A: 지금은 랜플레이에 대해 언급할게 없다. 하지만 랜플레이가 커뮤니티에서 가장 많이 요청한 기능 중 하나라고 확실히 알고있다.

Q: 25주년 기념판에 들어있는 테슬라 코일, 오벨리스크, 매머드 탱크의 크기는 얼마나 되는가?
A: 테슬라 코일과 오벨리스크는 4인치(10cm) 정도 된다. 매머드 탱크는 3.5인치(8cm)로 추정된다.

Q: 3월 말까지 리미티드 런에서 25주년 기념판을 예약 주문할 수 있는가?
A: 4월 10일까지 구입할 수 있다.

Q: 콘솔로도 출시되는가?
A: 리마스터 컬렉션은 PC로만 출시된다. 하지만 콘솔로 출시한 적이 있기에 미션과 시네마틱 동영상 같은 콘솔 컨텐츠를 PC로 옮기기로 했다.

Q: 미션 중간에 나오는 동영상에 자막이 있는가?
A: 그렇다.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폴란드어와 중국어 간체 및 번체에 자막을 추가했다.

Q: 타이베리안 돈에 난이도 단계가 있는가? 원본은 난이도가 없었고 브루탈로 플레이하고 싶다. 인공지능은 얼마나 똑똑한가? 원본에선 모래주머니로 유닛을 막을 수 있었고, 하베스터를 파괴하면 생산하지 않았다.
A: 캠페인과 스커미시 모드에 난이도를 추가했다. 인공지능의 많은 행동들은 유지했지만, 일부 버그는 고쳤다.

Q: 멀티플레이에서 그래픽을 전환할 수 있는가, 아니면 캠페인에서만 되는가?
A: 그래픽 전환은 페트로글리프 개발팀의 코드 작업이 필요했다. 캠페인과 스커미시에서 작동하지만 멀티플레이에서는 안된다. 리마스터 컬렉션에서 가장 좋아하는 기능 중 하나다.

Q: 스팀에서 샀다면,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오리진을 설치해야 하는가? 아니면 EA 계정과 연결 및 가입만 하면 되는가?
A: 스팀 사용자는 처음 시작시 EA 계정에 연결해야 한다. 하지만 오리진 클라이언트를 설치할 필요는 없다.

Q: 맵에디터는 얼마나 광범위한가? 싱글플레이 미션을 만들 수 있는가? 어떤 종류의 사용자 컨텐츠를 스팀 워크샵에 넣을 수 있는가?
A: 맵에디터로 싱글과 멀티플레이 맵 둘 다 만들 수 있다. 커뮤니티가 만들 맵이 기대된다.

Q: 오프라인에서 완전히 플레이할 수 있는가? DRM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A:  캠페인과 스커미시는 오프라인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다. (30일 이내) DRM은 오리진과 스팀 인증을 위한 표준일 뿐이다. (데누보 없음)

Q: 리마스터와 관련해서 조 쿠컨 (케인) 과 연락한 적이 있나요? 케인이라는 고전적인 역할 외에도, 동영상 감독도 했다고 기억합니다. 그는 리마스터에 대해 알고 있습니까?  그리고 그의 반응은 어땠나요?
A: EA와 페트로글리프 개발팀은 여전히 조 쿠컨과 연락하고 있다. 조는 보너스 갤러리에 여러장의 사진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했다. 우리는 조를 좋아하고 그는 항상 C&C 프랜차이즈를 지지한다.

Q: 리마스터에서는 버그들을 수정했습니까? 멀티플레이 서버는 오랫동안 지원할 겁니까? 게임스파이처럼 되는 것을 보고 싶지 않습니다.
A: 커뮤니티 협회는 기존 버전의 버그 목록을 개발팀에게 제공했다. 프로젝트 과정에서 우선순위다. 몇 가지를 확실히 고쳤다.

Q: 리마스터 과정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은 무엇인가요?
A: 지형이다. 긍정적인 느낌을 주는 스타일을 찾기 위해 개발팀이 커뮤니티 협회의 반응을 살피는데 몇 개월이 걸렸다. 맵에디터에서 모든 타일들을 사용할 수 있다.

Q: 출시 기념식을 할 계획이 있는가?
A: 커뮤니티가 출시일 주말에 멋진 행사를 개최하기 바란다.

Q: 비록 대부분의 정보가 공개되었지만, 컬렉터즈 에디션에 DVD를 포함시키기 바랍니다. 프로젝트가 완성되면 비하인드 영상도 기대해도 될까요?
A: 보너스 갤러리 기능에 4시간 이상 되는 비하인드 동영상을 포함시켰습니다.

Q: 리마스터에도 오리지널처럼 속도 조절이 있나요?
A: 네, 캠페인과 스커미시 모두 게임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방장은 멀티플레이에서 모든 사용자를 위해 게임 속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Q: 지원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만 되는가?
A: 윈도우 8.1과 10만 된다.

Q: 레이더 재머는 어떻게 동작합니까? 메딕, 도둑 스파이처럼 더 유용하도록 재작업을 한 유닛들이 있습니까?
A: 우리 목표는 기존 게임의 진정한 게임 플레이를 유지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유닛의 기능을 동일하게 유지했다.

Q: 클로즈/공개 베타 테스트가 있습니까?
A: 계획이 없다. 하지만 우리는 커뮤니티 위원회와 레딧에서 귀중한 피드백을 받고 있다.

Q: 게임 플레이만으로 추가 컨텐츠 (동영상 등) 를 해제할 수 있는가?
A: 캠페인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어려움 단계 없이) 비하인드 컨텐츠를 얻을 수 있다.

Q: 어떤 유닛을 다시 만드는게 가장 재미있었습니까? 어떤 유닛이 가장 어려웠나요?
A: 노드 화염 탱크를 다시 만드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아주 재미있는 시네마틱 동영상에서 몇가지 요소들을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가장 어려운 유닛 중 하나는 오르카였는데, 게임의 기울기가 기존 스타일에 맞추기 힘들었기 때문입니다.

Q: 리마스터의 두 게임 모두 8명의 플레이어를 지원합니까?
A: 맵의 일부 제한을 감안하여 플레이어 수를 기존작과 동일하게 유지했습니다. 타이베리안 돈은 4명, 레드얼럿은 8명입니다.

Q: 멀티플레이에서는 레드얼럿2 처럼 게임 중에 플레이어와 동맹을 맺을 수 있습니까?
A: 새로운 커스텀 게임 로비에서는 팀을 미리 설정할 수 있습니다. 2v2, 3v3, 1v7 을 선택하세요!

Q: 설정에서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까?
A: 스팀 게임 속성에서 게임 언어를 변경할 수 있다. 지원하는 언어로 플레이하면 된다.

Q: 멀티플레이 게임을 관전하는 방법이 있는가? 토너먼트 같은건?
A: 새로운 옵저버 모드와 리플레이를 게임에 추가했다. 게임을 관전하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이러한 툴들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방법을 커뮤니티의 피드백으로 받고 있다.

Q: 90년대에 출시됬던 오리지널처럼 컬렉터즈 에디션에 게임 메뉴얼이 포함되는가?
A: 유감스럽게도 컬렉터즈 에디션에 물리적인 메뉴얼을 포함시킬 수 없었습니다. 모든 버전에 디지털 메뉴얼을 제공하는 것이 가능한지 아직 검토하고 있습니다.

Q: 모드를 지원합니까?
A: 어제 맵에디터를 공개해서 신이 났는데, 오늘은 모드에 대해서 발표할 게 없습니다. 커뮤니티에게 말할 때, 우리는 모드가 가장 중요하고 요구된 아이템 중 하나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Q: 특정 건물을 특정 방법으로 폭파할 경우 대안되는 GDI 엔딩이 있습니까?
A: 올바른 특정 조건이 충족될 경우 특정 FMV를 재생할 수 있는 엔딩이 있을 수 있습니다.

Q: 온라인 래더 시스템이나 일반적인 온라인 플레이가 있습니까?
A: 두 게임 모두 1v1 퀵매치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Elo 매치메이킹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며, 게임 내 1v1 리더보드를 포함합니다.

Q: 싱글플레이 맵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잘 알려지지 않은 유닛은 몇 개가 있습니까? (예: 아파치, 노드 SSM 발사기와 레이저를 쏘는 오르카)
A: 오리지널 게임에서 조종 가능한 모든 유닛 컨텐츠는 리마스터 처리를 받았습니다. 언급하신 레이저 오르카는 리마스터 컬렉션을 위해 PC로 가져온 독특한 콘솔 미션에 나온 적이 있습니다.

Q: 다음에는 타이베리안 선과 레드얼럿2도 리마스터합니까?
A: 지금은 리마스터 컬렉션의 마무리 작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사실, 리마스터는 우리가 10년 만에 내놓은 첫번째 PC RTS 게임입니다. 회사 내의 모든 사람들이 흥분하고 있으며 성공적인 출시를 희망합니다!

출처: C&C 공식 트위터

댓글목록

 

고기님의 댓글

고기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영어자막이라도 나와준다면 FMV 대사를 이해하는데 크게 도움이 됄것같네요 한글자막이 없는게 아쉽긴하지만요.

모드를 강력하게 강조하는걸 보면 OPENRA 의 부분을 어느정도 흡수할생각이 있는걸까요?

 

infobook님의 댓글의 댓글

infobook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에이지2 결정판처럼 다국어 언어 파일이 텍스트 파일 형식으로 되어있으면 특정 언어 파일로 직접 한글 패치를 만들어볼 순 있을듯..

 

Eraser님의 댓글

Eraser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레얼1 진영 & 타던 진영들이 한 공간에서 싸우게 만드는 것도 디지털화 되어 있으니 개발진들이 마음만 먹는다면 큰 어려움 없이 가능할 것 같네요

 

volps님의 댓글

volps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왜 커맨드 앤 컨커는 멀티 대전이 4대4가 안돼는거죠? 레드얼럿만 가능하게 해놓고... 이거 정말 어이가 없군요.. 최대가 2대2라는건데... 리마스터 맞습니까? 아무리 옛날 분위기를 낸다지만 저렇게 옛날 그대로 해놓으면 어쩌라고 ㅡㅡ.. 혹시 이러다 어택땅 키도 없는게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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