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2.net

뉴스

C&C 리마스터 출시 후 짐 베셀라 인터뷰

페이지 정보

작성자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6건 737회 작성일20-08-18 08:49

본문

게임 사이트 유로게이머에서 EA 프로듀서 짐 베셀라와 인터뷰를 했습니다.

WYCnDHY.png

질문: 외부에서는 커맨드 앤 컨커 리마스터 컬렉션이 성공적이라고 봅니다. 만족스러운가요?

짐 베셀라: 솔직히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팬들의 반응은 정말 의미있었어요. 스팀과 일부 사이트에서 평점이 9.0에 도달했습니다. 보기 좋습니다. 커맨드 앤 컨커 프랜차이즈는 다소 어려운 10년을 보냈습니다. 커뮤니티의 신뢰도 많이 잃었습니다. 분명히 이유가 있을겁니다. 리마스터를 만드는데 있어서 우리의 최우선 과제는 팬들을 위해 커뮤니티의 생각을 파악하고, 신뢰를 회복하는 것입니다. 커뮤니티가 열린 마음을 갖고 다가오고, 우리에게 돌아올 기회를 주는 것은 굉장했습니다. 그 반응을 반영하면서 정말 겸손해졌습니다. 개발팀에 속한 우리에게는 정말 의미있는 일이었습니다.

비평가들의 반응에 대해 말하자면, 제 예상을 넘었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우리는 더 커진 산업계가 이 게임에 어떻게 반응할지 확신할 수 없었습니다. 지난 5-7년 동안 이런 RTS 리마스터들이 꽤 있었고, 다양한 반응도 있었습니다. 우리는 최근에 일부 게임이 긍정적인 반응을 얻지 못하는 것을 봤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그 현상은 모든 사람들을 불안하게 합니다. 그래서 저는 비판적인 관점에서 무엇을 예상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하지만 평점이 다른 게임들만큼 높게 나온다는 것을 봤으며, 전세계 여러 사이트에서 90점 이상의 리뷰가 나왔습니다. 그건 정말 놀랍습니다. 일부 유명 사이트에는 '역대 최고의 리마스터 중 하나' 라는 인용문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정확함과 원래 경험에 충실해서 여러운 일을 해냈다는 점에서 모든 사람들의 기대를 뛰어넘었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에 있는 것들을 올바르게 바로잡고 업데이트도 했습니다.

상업적인 측면에서도 만족스럽습니다. 우리는 아주 힘든 출시를 겪었습니다. 리마스터는 몇 주 동안 스팀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했습니다. 개발팀과 밸브에게 처음으로 스팀으로 가는 큰 지원을 받았습니다. 스팀 창작마당과 업적이 있는 스팀이라는 기존 플랫폼의 장점을 활용한 훌륭한 협동 작업이었습니다. 사람들이 업적을 달성하는 것을 지켜보는게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한 곳에 모였고, 출시는 우리의 모든 예상을 뛰어넘었습니다. 프랜차이즈에게는 좋은 기회입니다. 페트로글리프와 레몬 스카이 개발팀에게도 좋습니다. EA에게도 좋습니다. 탄력이 붙어 계속되길 정말로 바랍니다.

질문: 리마스터는 커맨드 앤 컨커에 대한 열정을 확실히 다시 불러일으켰습니다. EA에게 있는 힘을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프랜차이즈는 여전히 가치가 있습니다. 어떤 의미가 있고 그 다음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짐 베셀라: EA에서 그런 대화를 하려면 시간이 걸립니다. 프랜차이즈에게 일어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사위를 굴렸다면, 이 프로젝트에서 무보정 20이 뜬 겁니다! 회사 주변의 나머지 고위층과 프랜차이즈를 되돌릴 대화를 했던게 가장 좋은 일이었습니다.

비판적인 반응과 플레이어의 반응 사이에 실존하는 정말 좋은 데이터가 여기에 있기 바랍니다. '이봐, 우리가 프랜차이즈로 계속 해야 할 다른 일이 없을까?' 라고 말하려는 상업적인 영향도 있었습니다.

C&C의 지난 10년을 살펴보면, 프랜차이즈가 그동안 겪은 모든 것을 감안할 때, 리마스터가 가속이 붙은 최고의 위치에 자리잡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저는 C&C를 좋아합니다. C&C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프랜차이즈가 어디로 갈 수 있는지 봐야할 겁니다. 커뮤니티는 그 프로젝트에 대해 열린 마음으로 참여하면서 엄청난 지지를 했습니다. 그것은 많은 양을 말해줍니다. 의미가 있고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주목하고 있습니다.

질문: 이 게임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리마스터로 성공을 거두었지만, 일반적으로 RTS 장르는 지금 가장 인기있지 않습니다. 대규모 새로운 RTS 게임들이 성공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그리고 리마스터가 향수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C&C가 갈 길이라는 뜻인가요? RTS 장르에 아직 희망이 있나요?

짐 베셀라: RTS 팬으로서 앞으로도 좋은 미래가 있길 바랍니다. 이런 회사들 중 많은 곳인... 마이크로소프트, 블리자드와 모든 사람들은 리마스터들을 다양한 성공과 함께 사물들의 모멘텀으로 돌아가기 위한 방법으로 다뤄왔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은 대단했습니다. 프랜차이즈를 PC로 되돌리고 커뮤니티 관계를 회복하는 시도였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경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저는 C&C3와 레드얼럿3를 작업하면서, 그 게임들이 큰 투자라는걸 압니다. 정말 대단한 게임입니다. 규모가 큰 개발팀이 필요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잘하고 싶다면, 몇 년 동안 만들 수도 있습니다. 개발 툴은 정말 복잡합니다. 다른 장르의 요소를 재사용하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EA가 제너럴2를 제작하려고 했을 때, 프로스트바이트 엔진을 사용하자고 말하는 건 어려운 도전이었습니다. 결국 그 프로젝트에서는 안되는 것들 중 하나입니다. 완전한 RTS 게임을 개발하려면 적절한 기술과 적절한 툴, 팀의 전문지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요즘 사람들이 기대하는 품질에 도달해야 합니다. 스타크래프트2 같은 게임들은 여전히 RTS 장르에 가장 적합합니다.

그래서 규모가 크고 큰 투자가 필요합니다. 리마스터는 많은 것들을 현대화하고, 고전 RTS 느낌을 얻을 수 있는 타협점을 찾는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일부 디자인이나 컨텐츠를 다시 사용할 수 있어서 약간 유리한 이점을 얻게 됩니다.

렐릭이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를 개발하고 있다는 것을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그 게임은 큰 투자, 아주 숙련된 개발팀, 기존 프랜차이즈로 진행하는 프로젝트 중 하나입니다. 저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정말 궁금했습니다. 만약 이 게임이 정말 잘된다면, RTS 장르에게 아주 강한 기준이 될겁니다. RTS 장르가 어떻게 되고 있는지 볼 수 있도록 해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그 팀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웨스트우드 C&C 개발팀의 베테랑인 아담 이스그린이 그 프랜차이즈를 진행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가 최고가 되길 바라며, RTS 장르 전체를 대표해서 아주 잘 해내기 바랍니다.

질문: 계속 진행해주세요.

짐 베셀라: 우리는 RTS 장르가 어떻게 계속해서 인기를 끄는지 살펴볼겁니다. 하지만 특히 C&C에 있어서, 리마스터는 올바른 방향으로 향하는 매우 강력한 단계입니다. 바로 그것이 바로 지금 프랜차이즈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질문: 그 사람들이 RTS 장르를 증명하길 기다리는 동안, 다음에 타이베리안 선과 레드얼럿2 리마스터를 할 계획은 있나요?

짐 베셀라: 분명히 요청을 받은 적은 있습니다. 우리는 커뮤니티에서 이 길을 계속 나아가라고 요청하며 타이베리안 선과 레드얼럿2를 봐달라는 수백개의 글과 댓글을 봤습니다. 우리는 일부 기자들과 사이트 리뷰나 기사를 봤습니다. '좋아요, 다음에는 레드얼럿2 인가요?' 라는 말을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람들이 이런 종류의 리마스터를 더 보고 싶어한다는 말을 듣는 것도 좋아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첫번째 리마스터 컬렉션을 위한 지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리마스터 패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가장 중요한 요청에 반응합니다. 이 게임이 정말로 계속 유지될 수 있는 상태가 될겁니다. 모드 지원 측면에서 커뮤니티와 협동하고 있습니다.

질문: 매우 외교적인데요!

짐 베셀라: 사실입니다. 우리가 초점을 맞추고 있는 부분이지요. 강력한 방법으로 게임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팀이 계속해서 풀타임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아직 출시한지 7주밖에 안됬습니다.

더 길게 느껴지겠지만, 정말 그렇게 오래되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리마스터를 계속해서 지원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더 많은 것에 대한 요청을 분명히 듣고, 어떻게 진행되는지 봐야할 겁니다.

출처: Eurogamer

댓글목록

 

kane0083님의 댓글

kane0083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소식 항상 감사합니다.
번역해 주신 내용 중 이해를 돕기 위해 덧붙일 부분이 있어 댓글을 드립니다.

critical reception은 비평적 반응, 비평가들의 반응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So if you were to take a dice roll, we rolled an actual 20 on this project!
주사위를 굴렸다면, 이 프로젝트에서 무보정 20이 뜬 겁니다!
( https://en.wikipedia.org/wiki/D20_System 에서 20면체는 주로 명중굴림, 기술 체크 등에 사용합니다. 20이면 기적적인 성공이며 믿을 수도 없을 정도의 결과를 얻습니다. an actual 20이므로 20번이 아닙니다.)

Very diplomatic!
매우 외교적인데요!
(듣기 좋은 말이지만 아무것도 약속하지 않는다는 의미)

 

크래커님의 댓글의 댓글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조언에 감사드립니다.
나머지 부분은 수정했으나 'On the critical reception side,' 부분이 잘 번역이 되지 않습니다.
혹시 아시면 가르쳐주셨으면 합니다.

 

kane0083님의 댓글의 댓글

kane0083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비평가들의 반응에 대해 말하자면'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페트로글리프힘내라님의 댓글

페트로글리프힘내라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RTS 시장의 용수철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시장에 탄성력이 크게 가해지길 바랍니다.

뉴스

2,268건 1 페이지
뉴스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2268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115 09-22
2267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71 09-22
2266 gosibron 아이디로 검색 84 09-22
2265 gosibron 아이디로 검색 340 09-17
2264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247 09-16
2263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188 09-15
2262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263 09-13
2261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344 09-12
2260 gosibron 아이디로 검색 717 09-03
2259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547 09-01
2258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679 08-23
2257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738 08-18
2256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445 08-14
2255 gosibron 아이디로 검색 573 08-13
2254 kane0083 아이디로 검색 491 08-12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