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트콜드워하다가 M60패튼그래픽을 피스미션모드껄로 변경했더니 목고자 되버렸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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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바꿔준거밖에 없는데 왜 목고자가 됬는지 모르겠네요;;; 뭘 건드려줘야 포탑이 돌아가나요?

평범한 고딩

크래커님의 댓글

크래커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Turret = Turret

Behavior = AIUpdateInterface ModuleTag_03
    Turret
      TurretTurnRate = 100
      RecenterTime = 5000  ; how long to wait during idle before recentering
      ControlledWeaponSlots = PRIMARY SECONDARY
    End
    AutoAcquireEnemiesWhenIdle = Yes
  End

냥객님의 댓글

냥객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제가 설명하죠.
m60탱크 소스를 보면 소스의 제일 앞부분에 이런 부분이 있을 겁니다.
  "
    DefaultConditionState
      Model = CWCusM60A3
      Turret = Turret01
      TurretPitch = Turretel01
      WeaponFireFXBone = PRIMARY MUZZLE
      WeaponRecoilBone = PRIMARY BARREL
      WeaponLaunchBone = PRIMARY MUZZLE
      WeaponFireFXBone = SECONDARY MG
      WeaponLaunchBone = SECONDARY MG
    End
        "
요걸 각각 풀어서 설명하면

    DefaultConditionState
      Model = CWCusM60A3 --> 그래픽 파일 이름 임돠. 님이 당연히 피스 미션의 것으로 이부분을 바꾸었겠죠??
      Turret = Turret01 -->바로 위줄 그래픽 파일의 목(그리니깐 터렛, 탱크의 경우 주로 포탑)의 이름으로써
                          좌우로 360도 회전하는 부분의 이름이죠
      TurretPitch = Turretel01 --> 포탑 또는 무기 발사되는 부분중에서 좌우가 아닌 상하로 움직이는 부분의
                                  이름. 탱크의 경우 주로 포신의 앞부분이 되겠지요. 포신은 그 앞부분과 링크로 연결
      WeaponFireFXBone = PRIMARY MUZZLE --> 첫번째 무기(주포)의 발사 이펙트(주로 포연등등)가 일어나는
                                            부분의 이름
      WeaponRecoilBone = PRIMARY BARREL --> 첫번째 무기(주포)의 발사시 포신이 살짝 뒤로 밀리는 효과가
                                            일어나는 부분의 이름
      WeaponLaunchBone = PRIMARY MUZZLE --> 첫번째 무기(주포)의 탄환이 실제로 발사되는 위치의 이름
      WeaponFireFXBone = SECONDARY MG --> 두번째 무기(동축 기관총)의 발사 이펙트(주로 포연등등)가 일어나는
                                            부분의 이름
      WeaponLaunchBone = SECONDARY MG --> 두번째 무기(동축 기관총)의 탄환이 실제로 발사되는 위치의 이름
    End

이렇습니다.

따라서

'Model =' 이부분을 바꾸셨다면 해당 파일명에 맞는 다른 부분도 그 바뀐 그래픽 파일에 맞는 이름으로 각각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바뀐 그래픽 파일을 gmax나 3d max로 열어봐서 각부분의 이름을 정확히 알아보고 정확하게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님아 다른걸 바꾸었는데 잘돌아 갔다면 우연의 일치로 재수 좋게 바꾸기전의 파일과 바꾸고
나서의 그래픽 파일의 각 부위가 이름이 같았을 경우 인것이지요..

참고로 피스 미션의 'LSFIRM60A3'파일을 각각의 이름에 맞게 바꾸어 보면

  DefaultConditionState
      Model = LSFIRM60A3
      Turret = PAOTA
      TurretPitch = PAODUN
      WeaponFireFXBone = PRIMARY MUZZLE01
      WeaponRecoilBone = PRIMARY PAOGUAN
      WeaponLaunchBone = PRIMARY MUZZLE01
    End

이렇게 바꾸면 되겠네요. 근데 아쉽게도 피스미션 파일은 두번째 무기 동축 기관총에 관련된 더미는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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