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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게시판

제너럴 탱크 포탑 회전각 수정 관련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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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1-09-23 1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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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크의 터렛의 회전각도를 변경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군요, 블로그에 들어가봐도 안나와있네요

방법좀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댓글목록

크래커님의 댓글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잘 이해가 안되서 댓글답니다.
max에서 탱크 포탑 그래픽을 회전하고 싶으신가요?

광개토님의 댓글의 댓글

광개토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renX로 W3D파일까지 불러오는데 성공했는데, 포탄회전각도 바꾸는법을 모르겠어요...

광개토님의 댓글의 댓글

광개토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그거 클릭하고 모델의 터랫부분 클릭한 다음 하단의 X 0.0  Y -0.0  Z -0.044 을 두 모델 똑같이 수정하고 Export 했는데, 회전각이 전혀 바뀌지 않았을 뿐더러, 유닛 모델파일도 이상하게 어그러져서 나오는데요;;

크래커님의 댓글의 댓글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포탑의 모든 꼭지점(Vertex)을 선택하고 회전해보세요.

광개토님의 댓글의 댓글

광개토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아 포탑 위치까지 바꿨더니 이제 제대로 돌아가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그런데 Export할 때 Hierarchical Model로 해야하나요, 아니면 기본 옵션대로 Hierarchical Animate로 해야하나요? 전 Hierarchical Animate에 혹시 몰라서 Optimize collision까지 선택하고 했는데 별 문제는 없네요.

크래커님의 댓글의 댓글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모델에 애니메이션이 없으면 Hierarchical Model 로 하면 되고,
애니메이션이 있으면 Hierarchical Animate 로 Export 해야 해요.

광개토님의 댓글의 댓글

광개토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애니메이션이란건 보통 탱크의 무한궤도 부분을 말하는거죠? 이 유닛의 경우 오버로드처럼 무한궤도가 4개로 이루어진 유닛이라 Animate쪽으로 Export하는게 옳겠죠?

크래커님의 댓글의 댓글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제가 말하는 애니메이션은 개틀링 회전이나 물체가 움직이는 건데,
탱크 모델에 무한궤도만 있으면 Hierarchical Model 로 해도되요.

광개토님의 댓글의 댓글

광개토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뭐 애니메이션이 있든 없든 그냥 Hierarchical Animate로 해도 아무 문제는 없는거죠? ㅎㅎ 아 그리고 Optimize collision이건 무슨 옵션인가요?

크래커님의 댓글의 댓글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별 이상없으면 Hierarchical Animate 해도되요.
Optimize collision 옵션은 저도 모르겠네요.

광개토님의 댓글의 댓글

광개토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아 이거 문제가 하나 생겼네요, 유닛 모델을 수정했더니 미사일이 포탑에서 안나오고 땅바닥에서 나오네요;; 이것 해결책 혹시 아시나요?

크래커님의 댓글의 댓글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muzzle01 에 export transform 체크해야 해요
늦어서 내일 답변해드릴께요

광개토님의 댓글의 댓글

광개토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아 찾았습니다, 밑의 export는 놔두고 export transform 만 채크해야하는거죠?

광개토님의 댓글의 댓글

광개토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아 그리고 헤드라이트 빛이 밤 맵에서 플레이 할 시 그래픽이 완전히 망가져서 하얗게 이상하게 되어버리는데, 혹시 이것도 수정하시는 법 아시면 같이 부탁드립니다.

크래커님의 댓글의 댓글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export transform 만 체크하면 되요.

헤드라이트는 메테리얼 설정을 해야 하는데, 제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scabbard2/130178868398

광개토님의 댓글의 댓글

광개토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새로운 헤드라이트 그래픽을 안넣고, 기존 모델 안의 망가진 헤드라이트 그래픽을 수정해 쓰려고 하는데, 이럴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크래커님의 댓글의 댓글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기존 모델 안의 헤드라이트 그래픽에도 동일한 메테리얼을 적용하면 될겁니다.

광개토님의 댓글의 댓글

광개토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아 이유를 알아냈습니다, 이거 RENX로 돌리면 텍스쳐 스킨이 떨어져나가는거였네요, 공략대로 메테리얼 붙이는 방식으로 스킨 불러와서 assign material to selection클릭해서 붙이니까 제대로 됩니다, 감사합니다.

광개토님의 댓글의 댓글

광개토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혹시 총구에서 나가는 화염(MuzzleFlame)은 메테리얼을 어떻게 설정해야하는지 아시나요?  스킨을 불러온 뒤 Alpha Blend로 설정하고, Vertex Material색깔 조정의 경우도 헤드라이트와 동일하게 하나요?

광개토님의 댓글의 댓글

광개토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한가지만 더 여쭐께요, 헬릭스의 스피커타워 모델을 수정했더니 빨간 불빛 깜빡이는 애니메이션이 고장나서 불빛이 멈춰있습니다. 메테리얼로 씌워도 깜빡이는 애니메이션이 살아나질 않는데, 이건 어떻게 수정하죠?

크래커님의 댓글의 댓글

크래커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gmax에서 Export 할때, Hierarchical Model 를 선택하고 Frame을 1부터 16하고 저장하셨나요?
그리고 INI에서도 Animation을 지정해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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